더러운인형




목차




    남산 아래 서울 중심에 자리하고 있는 중구는 종로와 함께 서울의 원동심으로 고층 빌딩 숲의 사이에 오랜 삶의 터전들이 공존하고 있는 곳이라고 한다. 명동, 을지로, 충무로 같은 옛날 골목 사이사이를 들러보며 각종 다양한 가게들을 만나본다고 하는데 서울의 중심인만큼 어떤 곳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너무나도 기대가 된다. 올해는 폭염도 상당하고 비도 참 많이 온 것 같은데 더 이상 자연재해로 피해를 보는 사람들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충무로 가발 가게 위치

    최근 들어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과거에는 유전적 요인이나 노화 등으로 인해 중년 남성들에게 주로 나타났던 탈모 증상이 최근에는 젊은 층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이는 스트레스와 환경오염, 식생활 변화 등 다양한 원인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취업난 속에서 극심한 경쟁구도에 내몰린 20~30대 젊은이들 사이에서 탈모 환자가 급증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실제로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국내 탈모 인구 중 절반 가량이 20~30대인 것으로 밝혀졌다. 게다가 매년 탈모환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점 또한 주목할 만하다. 그렇다면 왜 유독 젊은층에게서 탈모증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것일까? 전문가들은 이를 ‘외모지상주의’ 풍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외모가 곧 능력이자 스펙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거나 성형수술을 감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로 인해 두피 건강이 악화돼 탈모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요즘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탈모 예방 및 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미 시작된 탈모를 완벽하게 치료하기란 쉽지 않다. 이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모발이식 수술이 꼽힌다. 모발이식이란 후두부의 모낭을 채취해 탈모 부위에 이식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자신의 머리카락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부작용이 거의 없고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다. 또 한번 심은 모발은 영구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다. 다만 기존 모발과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위해서는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로부터 충분한 상담을 받은 뒤 결정하는 것이 좋다.

     

     

    ▼ 충무로 가발 가게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충무로 가발 가게 위치 확인하기

    수제 시계 제작자 업체 위치

    시계는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기계장치 중 하나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 같은 상식이 깨지고 있다. 과거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다양한 디자인의 시계들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엔 직접 부품을 조립해 만드는 DIY(Do It Yourself) 시계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나무손목시계’가 있다. 나무로 만든 손목시계라니, 처음 들으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알고 보면 생각보다 만들기 쉬운 게 바로 나무손목시계다. 준비물은 간단하다. 원하는 크기와 모양의 나무판자, 그리고 무브먼트(시계 내부 장치) 등 각종 부품들을 구입하면 된다. 물론 제작 방법 또한 어렵지 않다. 우선 적당한 크기의 나무판자를 고른 뒤 이를 사포로 매끈하게 다듬는다. 이후 무브먼트를 고정시킬 구멍을 뚫고 나사못을 박으면 기본적인 틀이 완성된다. 여기에 취향에 따라 가죽끈이나 금속줄을 달면 나만의 개성만점 나무손목시계가 탄생한다. 이렇듯 수제품은 나만의 하나밖에 없는 것을 만들어 낼 수 있어 매력적인 것 같다.

     

     

    ▼ 수제 시계 제작자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수제 시계 제작자 위치 확인하기

    장작구이통닭 가게 위치

    얼마 전부터 동네 곳곳에 장작구이통닭 트럭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그저 그런가보다 하고 지나쳤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저렇게까지 하나 싶어 나도 한 번 사먹어 보았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정말 맛있다'였다. 특히 껍질 부분이 바삭하면서도 고소해서 계속 손이 갔다. 평소 치킨을 먹을 때는 퍽퍽한 가슴살 부위를 가장 좋아하는데, 장작구이통닭은 다리와 날개 등 부드러운 살부위가 훨씬 맛있었다. 닭가슴살처럼 퍽퍽한 부위조차도 기름기가 쏙 빠져 담백하게 즐길 수 있었다. 게다가 통닭 안에 들어있는 찹쌀밥 또한 별미였다. 전기구이통닭과는 달리 밥알이 살아있어 씹는 맛이 좋았다. 최근 유행하는 말로 '겉바속촉'이라는 표현이 딱 어울리는 음식이었다. 앞으로도 종종 사먹게 될 것 같다.

     

     

    ▼ 장작구이통닭 가게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장작구이통닭 가게 위치 확인하기

    중부시장 계단 밑 식당 위치

    칼라만시는 라임류 열매로, 비타민C 함유량이 레몬의 30배에 달한다. 또한 항산화 물질인 헤스페리딘 성분이 풍부해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다양한 효능을 지닌 칼라만시가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필리핀에서는 칼라만시를 ‘신이 주신 선물’이라 부르며 각종 요리에 활용하고 있는데, 특히 생선요리에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실제로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칼라만시 원액을 넣은 물에 생선을 재워두자 비린내가 사라지는 놀라운 광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한편 칼라만시는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그냥 먹기보다는 음료 등에 첨가해서 먹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계단 밑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계단 밑 식당 위치 확인하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