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청송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일까? 사과, 주왕산, 달기약수터 등 다양한 답변이 나올 수 있겠지만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교도소’라는 대답을 할 것이다. 실제로 청송에는 교도소가 위치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교정시설이 있는 군이기도 하다. 이는 그만큼 청송이라는 지역이 범죄와 거리가 멀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청송군에서는 흉악범죄가 연이어 발생하며 주민들을 불안에 떨게 하고 있다. 지난 1월 경북 영양군 한 마을회관에서 엽총 난사사건이 발생한데 이어 지난달 말에는 청송군 현동면 눌인3리 야산에서 40대 남성이 총기를 난사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특히 이번 사건은 범행 현장 인근에 민가가 있어 자칫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뻔했다는 점에서 큰 충격을 주고 있다.

     

    94세 손국수 어머니 식당 위치

    손국수는 밀가루 반죽을 얇게 밀어 가늘게 썰어낸 후, 끓는 물에 삶아 찬물에 헹구어 건져 사리를 만든 다음 장국에 말아 고명을 얹어 먹는 국수다. 여기서 '사리'란 국수 따위를 동그랗게 포개어 감은 뭉치를 말한다. 보통 소면이나 중면을 사용하는데, 메밀가루로 만든 면을 쓰기도 한다.

     

    이처럼 다양한 종류의 면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칼국수와 유사하지만, 만드는 방법에는 차이가 있다. 우선 칼로 썰지 않고 직접 손으로 썬다는 점이 다르다. 또한 국물 맛에서도 큰 차이가 있는데, 칼국수는 멸치국물 또는 사골국물 등 여러 가지 재료를 우려내지만, 손국수는 주로 멸치육수를 쓴다.

     

     

    ▼ 손국수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손국수 식당 위치 확인하기

    사과식초 업체 위치

    사과식초는 산성식품이지만 알칼리성 식품인 우유와 만나면 중화된다. 때문에 우유 한잔에 1~2스푼 정도의 사과식초를 섞어 마시면 좋다. 또한 물에 꿀과 함께 타서 마셔도 좋은데, 이 경우에는 식초의 양을 조금 줄이는 것이 좋다. 하지만 위산과다증이 있는 사람이나 위궤양 환자에게는 오히려 해로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데, 식사량 조절 시 공복감을 덜 느끼게 해주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 사과식초 업체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사과식초 업체 위치 확인하기

    닭불백숙 식당 위치

    백숙에는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 대표적으로 단백질, 비타민 B1, B2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기력 회복에 좋다. 또한 소화 흡수가 잘 돼 위와 장에도 부담을 주지 않는다. 특히 닭가슴살에는 피로회복 물질인 이미다졸디펩티드가 함유돼 있어 스트레스 해소 및 신경 안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밖에도 불포화지방산 중 리놀렌산이 다량 함유돼 있어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아무리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면 탈이 나기 마련이다. 무엇이든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 닭불백숙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닭불백숙 식당 위치 확인하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