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부산하면 가장먼저 떠오르는 것 그것은 바로 바다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바다 근처라서 떠오르는 것이 해산물일 텐데요. 부산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음식들이 소개가 될 예정이기 때문에 오늘도 절대로 후회 없는 밥상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을 이야기 하고 있으니 바다로 놀러가고 싶은 마음도 더러 드는데 지금이 막 휴가철이라 바다에도 사람들이 정말 많을 것 같습니다.

     

    추어탕&논고동무침 식당 위치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푹 고아 거른 물에 된장, 우거지, 토란대 등을 넣고 끓여낸 음식이다. 단백질과 칼슘, 무기질이 풍부하여 여름내 더위로 잃은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보양식으로 유명하다. 또한 불포화지방산 비율이 높아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뼈째 갈아 만든 추어탕은 칼슘 섭취에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특유의 비린 맛 때문에 추어탕을 꺼리기도 한다. 그렇다면 비린내 없이 맛있게 추어탕 끓이는 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먼저 재료 손질부터 신경 써야 한다. 미꾸라지는 소금을 뿌려 해감해야 하며, 산초가루는 너무 많이 넣지 않도록 주의한다. 또 끓일 때 뚜껑을 열고 끓이면 비린내가 날아간다. 마지막으로 들깨가루와 다진 마늘을 넣으면 고소한 풍미가 살아난다.

     

     

    ▼ 추어탕&논고동무침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추어탕&논고동무침 식당 위치 확인하기

    붕장어회&참가자미물회 횟집 위치

    여름이면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인 물회는 생선회와 채소, 초고추장 등을 넣어 만든 요리다. 일반적으로 물회의 주재료로 사용되는 생선으로는 오징어, 광어, 우럭, 가자미, 숭어 등이 있다. 이처럼 다양한 종류의 생선들이 들어가는 만큼 각 생선마다 효능도 제각각이다. 먼저 오징어는 타우린 함량이 높아 피로회복 및 숙취해소에 좋다. 또한 DHA 성분이 풍부해 두뇌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광어는 단백질 함유량이 높고 지방함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특히 지느러미에는 콜라겐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우럭은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B2, 철분 등이 많아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으며, 뇌신경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해 스트레스 해소에도 탁월하다. 마지막으로 가자미는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좋고,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어 동맥경화예방에도 효과적이다.

     

     

    ▼ 붕장어회&참가자미물회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붕장어회&참가자미물회 횟집 위치 확인하기

    양곱창&우동 식당 위치

    양곱창은 소의 위 부분을 말한다. 보통 곱창이라고 하면 돼지 막창을 떠올리기 쉬운데, 사실 진짜 곱창은 소의 내장 부위다. 흔히 '곱'이라고 부르는 지방질로 가득 차 있는 이 부위는 특유의 고소함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 하지만 대부분의 음식점에서는 위생 문제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대창이나 막창만을 취급한다. 반면 부산 자갈치 시장 일대에는 아직도 신선한 양곱창을 맛볼 수 있는 곳이 많다. 특히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쫄깃쫄깃한 식감 덕분에 마니아층이 두텁게 형성돼 있다. 그렇다면 과연 양곱창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 우선 양곱창은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된다. 또한 철분과 비타민 B1, B2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칼슘 함량이 높아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다. 다만 칼로리가 높은 편이므로 다이어트 중인 사람이라면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겠다.

     

     

    ▼ 양곱창&우동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양곱창&우동 식당 위치 확인하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