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오늘은 야구선수 홍성흔 선수와 함께 한다고 하는데요. 2008년 밥상 시구자로 허영만 선생님께서 참여했던적이 있다고 합니다. 거제도 하면 당연히 생각나는 것들은 해산물을 한가득 만나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오징어, 꼴뚜기, 물회 등 빼놓을 수 없는 해산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초반부터 산 호래기를 먹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대로 먹어도 괜찮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횟감을 참 좋아하는데 저도 한번 거제 여름 바다 밥상을 즐기러 한 번 떠나보도록 해봐야 겠습니다.

     

    해산물 한 상 왕우럭조개숙회 횟집 위치

    기본찬 한상만 해도 어마어마한데 갯가재, 낙지데침, 청각무침, 장어내장수육 등 진귀한 반찬들만 줄줄이 나옵니다. 미더덕장아찌라는 진해만의 지역 별미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개불은 살아 움직이는 자연산이 나오는데 얼핏 봐도 메인급인 식재료들로만 가득 차는데 상당한 반찬 가짓수를 보여줍니다. 무려 18가지나 보이는데 특히 갯가재가 반찬이라니 정말 놀라울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감탄을 연발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이상하다고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 해산물 한 상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해산물 한 상 식당 위치 확인하기

    성게비빔밥 식당 위치

    입구부터 범상치 않은 곳인데 수국이 길게 늘어져 있는 이곳은 식당에 들어가기 전부터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는 곳입니다. 거제도에서는 여름하면 보라성게를 이야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내로 들어가면 마치 박물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정말 인테리어에 진심인 곳인 것 같습니다. 바다 한 그릇을 만나볼 수 있는 성게비빔밥과 해산물로 가득 찬 파전까지 만나봅니다.

     

    파전에는 오징어와 새우가 들어가는데 오징어 양이 상당해 계속해서 씹히는 해산물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성게비빔밥에는 성게가 상당한 양이 들어갑니다. 서울에선 절대로 만나볼 수 없는 양이라고 합니다. 역시 바닷가 근처로 가야 해산물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성게비빔밥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성게비빔밥 식당 위치 확인하기

    눈꽃오징어회 오징어물회 식당 위치

    마지막으로는 저게 표 눈꽃 오징어회를 맛보러 간다고 합니다. 지금 철에 나오는 사이즈가 제일 연하고 맛이 좋은 시기라고 합니다. 거제 최초 오징어회 원조라고 자부하는 곳이라고 하는데 과연 어떤 맛을 보여줄지 너무나도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오징어회 식감을 정말 좋아하는데 아무래도 생으로 먹는 것을 언제부턴가 좀 꺼리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가끔 먹는 것인만큼 오랜만에 한번 먹으러 가보고 싶네요.

     

    칼로 썰어서 나오는데 거의 면처럼 얇게 썰어서 나온 것이 너무나도 놀라울 정도라도 합니다. 부위별로 정성스럽게 썰어서 내주는 것이 일품인 것 같습니다. 오징어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들러봐야 하는 곳인 것 같습니다.

     

     

    ▼ 오징어회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오징어회 식당 위치 확인하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