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코로나 초기 증상 자가진단 목아픔 발열 기침 가래 두통 근육통 설사

    급격하게 늘어나는 확진자 때문에 어제 8월30일 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적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9월1일 오늘 누적 확진자를 살펴보니 20182명으로 2만명을 넘어선 상황인데요. 그래도 급격하게 늘어 일일 확인자가 400명을 넘어섰던 때에 비하면 지금은 그나마 많이 좋아진 상태입니다.


    이렇게 2.5단계를 시행하고 있는데도 길거리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다분히 보이는걸 보면 정말 마음이 불편합니다. 나만 안 걸리면 돼 마인드를 조금만 참아도 금방 좋아질 수 있을텐데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마스크만 잘 착용해도 감염률이 정말 낮아지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살펴볼까요?






    마스크 착용&미착용 코로나 감염률

    마스크는 정확하게 입, 코를 확실하게 가려줘야 하며 양쪽 모두 착용시 감염률은 1.5% 정도로 굉장히 낮은 감염률을 보여줍니다. 또한 감염이 된 사람이 마스크만 잘 착용해도 5% 정도로 낮은 확률로 감염시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즉 마스크만 잘 착용하고 버텨준다면 3단계 까지 가는 일은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여기서 보이듯 정말 무서운 이유는 감염자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을 때 보이는 감염률이다.






    코로나 초기 증상

    코로나는 발열과 기침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감기와 굉장히 닮았기 때문에 의심 증상이 보인다면 2~3일 정도 자가격리 하며 열이 38도 이상의 고열로 가는지 잘 체크하며 지켜봐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발열, 기침, 호흡곤란, 근육통, 가래, 두통, 객혈 이 있으며 코막힘, 설사, 구토 같은 증상도 보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증상을 보인다고 해서 무조건 코로나에 감염됐다고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38도 이상의 고열로 넘어가는지를 잘 체크해보고 맞다면 바로 1339 또는 지역번호+120으로 전화해 진료를 받고 격리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예방법

    다들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코로나 예방법 입니다. 잘 알지만 잘 실천하지 않는 분들이 종종 있기 때문에 그런 분들에게는 계속해서 언질을 해주고 현 상황을 잘 인지 시켜줘야 합니다.





    무증상 감염자는 증상이 있는 감염자 보다 엄청나게 위험하기 때문에 내가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안전수칙 예방을 잘 지켜서 내 가족과 친구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일이 없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번 걸리면 후유증이 너무 심하기 때문에 미리 예방을 잘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걸렸다고 완치된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무조건 예방해서 백신이 나오기 전까지 조심해야 한다 라고 말들을 하십니다. 나는 아닐거야 라는 안일한 생각이 큰 피해로 돌아옵니다. 다들 힘들겠지만 힘내서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에어컨 전파 가능성 있을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