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코로나19 에어컨 전파 가능성이 있을까?

    이제 여름이 접어들며 날씨가 더워지면서 에어컨 사용에 대한 불안감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에어컨 바람으로 코로나19가 걸릴 수 있다는 것 때문인데요. 그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정확한 연구 결과가 나온 것은 아니고 중국 연구에 의하면 에어컨 바람의 환류로 인해 비말이 확산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로 인해 우리나라도 이 문제에 대해 이슈가 커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렇다고 사용을 안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그래서 방영당국에서 내놓은 대책이 있는데 어떤 대책일까요?



    코로나19 에어컨 전파 자주 환기 시키면 사용 가능하다?

    코로나19가 취약한 곳은 자연 환기가 이뤄지지 않은 환경일 경우라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중국의 연구도 정확한 연구가 아닌 한 식당의 사례를 분석한 것으로 환기를 시키지 않아 발생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하며 환기를 자주 시켜 예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하였습니다.


    가정집에서의 사용은 사용자가 분명하고 제한돼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공공장소의 에어컨 사용이 위험할 수 있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또한 백화점 같은 공간은 환기를 시킬 수 있는 창문이 거의 없기도 하고 제한적이기 때문에 더욱더 신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현재로서의 대책은 환기를 자주 시키는 것이라고 대책이 나왔지만 개개인이 마스크 착용과 방역을 잘 실천하여 막는 것이 더 바람직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벌써 낮기온이 30도를 넘어가기도 했었는데요. 학교들이 개학하고 있는 만큼 이 부분에 대해서 하루 빨리 대책이 마련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