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자주 서있고 산을타고 운동을 과하게 한 경우 종아리 근육통증과 뭉침을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저도 최근에 산을 타고 난 후 종아리에 심한 통증이 느껴졌는데 이 원인은 정말 다양하다고 합니다. 함께 원인도 살펴보고 스트레칭 방법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아리 근윤뭉침과 통증 원인

    평상시 발에 쥐가 자주 나는 경우라면 종아리에 혈액 순환에 문제가 있는 것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상대적으로 종아리쪽 혈 순환이 좋지 않는 경우에 자다가도 가벼운 스트레칭만으로도 종아리 근육뭉침과 통증이 나타납니다. 심해진 경우를 하지 정맥류라고도 하지요. 하지만 핏줄이 튀어나와 눈에 띄어 바로 판별이 가능한 경우가 있는 반면에 핏줄이 튀어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무릎, 허리쪽이 좋지 않은 경우에도 종아리 근육뭉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너무나도 다양하므로 꾸준한 스트레칭을 통해 관리 후 진전이 없다면 바로 병원으로 가보시기를 바랍니다.


    간단히 정리해보면 아래가 원인의 근원지가 될 수 있습니다.

    - 종아리 혈액 순환

    - 무릎 관절염

    - 허리통증

    - 하지 정맥류


    이 외에도 다양한 이유로도 발생될 수 있지만 가장 흔한 경우만 추려보았습니다.




    강도 높은 운동 후라면?

    강도가 높은 운동을 한 후에는 젖산이 잔뜩 쌓여있어 운동 전 후로 풀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트레칭은 없이 계속해서 근육만 쌓기위해 힘만 사용하게 되면 점점 더 혈액 순환이 좋지 않게 되고 운동 후 생기는 자연스러운 젖산이 더 잘 쌓이게 된다고 합니다. 적당히 잘 병행해서 운동을 해주시면 참 좋겠죠?ㅎㅎ


    스트레칭을 하고 싶어도 너무 아파요..

    종아리 근윤뭉침이 있는 상태로 강한 스트레칭을 통해 풀어주려고 한다면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자츳하면 쥐가 나고 엄청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이럴땐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조금씩 가동 범위를 넓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종아리 근육 스트레칭

    평소에 예쁜 다리를 만들기에도 좋고 종아리 근육뭉침을 예방하는데도 정말 좋은 스트레칭 영상입니다. 몸의 혈액은 아래에서 위로 위에서 아래로 끊임없이 돌아줘야 하는데 이렇게 가벼운 운동을 통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면 다리도 가벼워 지고 몸매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영상보시면서 재미있게 운동 따라해보시고 건강한 종아리 만드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