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제주도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섬이자, 유네스코 지정 세계자연유산인 화산섬이다. 또한 국내 최대 관광지이기도 하다. 이처럼 다양한 매력을 지닌 제주도에는 수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제주도하면 떠올리는 이미지는 한라산이나 성산일출봉 등 자연경관일 것이다. 물론 아름다운 자연경관만으로도 충분히 가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지만, 이번 기회에 제주도만의 독특한 문화적 특색들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예를 들어 ‘돌하르방’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는가? 아마 많은 사람들이 돌하르방 조각상을 떠올릴 것이다.

     

    그런데 사실 돌하르방은 원래부터 존재했던 것이 아니다. 조선시대 후기까지만 해도 돌하르방은 그저 민간신앙 차원에서 마을 입구나 길가에 세워두는 석상에 불과했다. 그러다가 일제강점기 때 일본인들이 이를 보고는 자신들의 나라로 가져가려고 했다. 그러자 당시 제주도민들은 분노하여 “우리에게 소중한 보물이니 절대 가져가지 말라”고 항의했고, 결국 지금까지 보존될 수 있었다. 만약 그때 도민들의 저항이 없었다면 오늘날까지도 돌하르방은 없었을지도 모른다. 이렇듯 제주도에는 오랜 세월 동안 전해져 내려온 고유의 문화재들이 많다. 따라서 여행 전 미리 관련 정보를 찾아보고 간다면 보다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보말죽 식당 위치

    제주도에서 맛볼 수 있는 향토음식 중 하나인 보말죽은 제주도 방언으로 ‘고둥’을 뜻하는 ‘보말’로 만든 죽이다. 일반적으로 전복죽을 생각하면 쉽다. 다만, 맛이나 향에서는 차이가 있다. 좀 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난다. 여기에 참기름 한 방울 떨어뜨리면 고소한 냄새가 코를 찌른다. 식감 또한 부드럽다.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고, 속이 불편할 때 먹어도 좋다. 해장용으로도 그만이다.

     

     

    ▼ 보말죽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보말죽 식당 위치 확인하기

    묵은지 고등어 쌈밥 식당 위치

    묵은지란 김장 김치가 익기 전에 양념 맛이 배기 전에 먹는 김치를 말한다. 보통 6개월에서 1년 정도 숙성시킨 후 먹는다. 묵은지는 일반 김치보다 유산균이 풍부하다. 잘 익은 묵은지에는 요구르트 보다 무려 4배나 많은 유산균이 들어있다.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다. 이는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아울러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미네랄 등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노화 방지 및 피부 미용에도 좋다. 특히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줘 감기예방에도 탁월하다.

     

     

    ▼ 묵은지 고등어 쌈밥집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묵은지 고등어 쌈밥집 위치 확인하기

    숙성 흑돼지 양념갈비 고깃집 위치

    최근 제주도에서 사육되는 흑돼지 고기가 일반 돼지보다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농촌진흥청 난지축산시험장에서는 지난 1년 동안 재래흑돼지와 개량종돼지 각각 10마리씩, 모두 20마리를 대상으로 콜레스테롤 함량 등을 조사했다. 그 결과 지방함량은 큰 차이가 없었지만 지방산 중 하나인 리놀레산 함유량은 개량종돼지 보다 약 30% 정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함량 감소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육질 분석 및 혈액분석을 통해 확인됐다.

     

     

    ▼ 숙성 흑돼지 양념갈비 고깃집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숙성 흑돼지 양념갈비 고깃집 위치 확인하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