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스타 셰프 정호영이 토밥에 떴다고 한다. 일식계의 큰손으로 알려져 있는 정호영 셰프와 함께 전주 6미를 맛보러 간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는 전주 요리들 덕분에 정호영 셰프도 푹 빠지게 된다고 한다. 전주에는 맛있는 음식들이 많이 있다는 것쯤은 잘 알고 있는데 나도 한 번 전주 6미를 맛보러 가보고 싶다.

     

    콩나물국밥 식당 위치

    어렸을 적 엄마가 해주시던 반찬 중 유독 좋아했던 게 하나 있다. 바로 콩나물 무침이다.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좋았고 고소한 맛이 입맛을 돋우었다. 지금도 여전히 즐겨 먹는 반찬 중 하나인데 주로 고춧가루나 간장 양념으로 무친다. 개인적으로는 후자를 더 선호하는데 짭조름하면서 감칠맛이 나서 밥반찬으로 제격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장점은 만들기 쉽다는 것이다. 조리법 자체가 간단한데다 들어가는 재료도 많지 않아서 부담 없이 뚝딱 만들 수 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삶는 시간이다. 자칫 덜 익히면 비린내가 나고 푹 익으면 흐물흐물해져서 식감이 떨어진다. 따라서 끓는 물에 넣은 뒤 3분 정도 기다렸다가 건져내야 한다. 그래야 아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간 맞추는 법을 알려드리자면 소금 대신 새우젓을 넣는 게 좋다. 그러면 깊은 풍미가 더해져 한층 업그레이드된 맛을 느낄 수 있다.

     

     

    ▼ 콩나물국밥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콩나물국밥 식당 위치 확인하기

    병어찜 식당 위치

    생선회를 무척 좋아한다. 회라면 종류를 가리지 않고 잘 먹는 편인데 유독 내 입맛을 사로잡은 녀석이 하나 있다. 바로 병어다. 살이 연하고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게다가 비린내가 전혀 없고 담백해서 자꾸만 손이 간다. 오죽하면 다른 횟감은 거들떠보지도 않을 정도다.

     

    참고로 병어는 6월 중순부터 8월까지가 제철이니 지금 먹기 딱 좋다. 다만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고 크기가 작은 편이라 양껏 먹으려면 지갑 사정을 고려해야 한다. 아무튼 이렇게 맛있는 병어를 아직 못 먹어봤다면 오늘 저녁 메뉴로 추천한다.

     

     

    ▼ 병어찜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병어찜 식당 위치 확인하기

    연탄불고기 식당 위치

    내가 어렸을 때만 해도 동네 곳곳에 연탄구이 집이 즐비했다. 지금이야 가스나 전기불을 사용하지만 그땐 오로지 연탄뿐이었다. 덕분에 가게 입구에서부터 자욱한 연기가 피어올랐고 내부는 온통 시꺼먼 그을음 투성이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옹기종기 모여 앉아 술잔을 기울였다.

     

    나도 친구들과 함께 그곳에서 술 한잔 마시며 우정을 쌓았다. 돌이켜보면 참으로 낭만적인 풍경이 아닐 수 없다. 세월이 흘러 어느덧 중년이 되었지만 여전히 나에겐 아련한 추억으로 남아있다. 그리고 가끔 그리운 마음에 일부러 찾아가 먹기도 한다. 물론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지만 나름대로 운치가 있어 좋다. 다만 가격이 다소 비싼 게 흠이지만 그것마저도 감수할 만큼 매력적이다.

     

     

    ▼ 연탄불고기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연탄불고기 식당 위치 확인하기

     

    청국장 식당 위치

    어릴 적 어머니께서 해주시던 구수한 청국장 냄새가 아직도 기억난다. 그땐 그저 싫기만 했는데 지금은 없어서 못 먹을 정도로 좋아한다. 나이가 들수록 입맛이 변한다는 말이 맞는 것 같다. 아무튼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으니 일석이조 아닌가. 먼저 청국장 효능으로는 항암효과 및 면역력 증진 그리고 치매 예방 등이 있다.

     

    또 발효식품이기 때문에 변비 개선 및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한다. 다만 특유의 냄새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는데 이럴 땐 된장을 섞어서 끓이면 된다. 그러면 구수하면서도 감칠맛이 나서 먹기 편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조리법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즐겨보길 바란다.

     

     

    ▼ 청국장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청국장 식당 위치 확인하기

    물갈비 식당 위치

    전주 여행 갔을 때 먹었던 물갈비가 자꾸 생각난다. 매콤한 국물에 콩나물과 당면 그리고 갈비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술안주로 딱이었다. 지금도 가끔 먹고 싶어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지만 파는 곳이 거의 없다.

     

    서울에서는 아예 구경조차 못했고 그나마 가까운 인천 쪽 식당 몇 군데 가봤는데 전부 내가 원하던 맛이 아니었다. 아무래도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인가 보다. 아무튼 그날 정말 맛있게 먹어서인지 아직까지도 기억에 남는다.

     

     

    ▼ 물갈비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물갈비 식당 위치 확인하기

    디트로이트 피자 가게 위치

    미국 3대 피자 가운데 하나인 디트로이트 피자(Detroit Pizza)는 일반 피자와는 달리 사각형 모양이고 도우가 두꺼운 게 특징이다. 보통 원형 형태인데 반해 네모난 모양이라니 신기하기도 하고 호기심이 발동했다. 마침 집 근처에 매장이 있어 직접 가서 먹어보기로 했다. 주문 후 15분 정도 지나자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의 피자가 등장했다. 우선 크기부터가 압도적이었다. 성인 남성 손바닥 세 개를 합친 것만큼 컸고 두께 역시 두툼했다.

     

    겉모양새는 영락없는 시카고 피자였는데 한입 베어 물자 예상치 못한 반전이 펼쳐졌다. 치즈가 듬뿍 들어간 대신 토핑 양이 적어서인지 다소 퍽퍽했고 밀가루 맛이 강하게 났다. 개인적으로는 이탈리아 정통 스타일의 나폴리 피자가 더 입맛에 맞았다.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 취향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란다.

     

     

    ▼ 디트로이트 피자집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디트로이트 피자집 위치 확인하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