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여의도 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이 몇 가지 있다. 국회의사당, 금융감독원, KBS, MBC, 증권거래소 등 대한민국 정치와 경제 그리고 문화의 중심지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기관들이 위치하고 있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바로 ‘국회의사당’일 것이다. 흔히 뉴스에서 볼 수 있는 의사당 앞 잔디밭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 시위를 하고 있고, 심지어 몸싸움까지 벌이는 모습도 종종 볼 수 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물론 자신들의 의견을 관철시키기 위해서다.

     

    그렇다면 왜 하필이면 이곳에서 집회를 여는 것일까? 우선 지리적으로 접근성이 좋다.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이나 5호선 여의나루역 또는 버스환승센터와도 인접해 있어 누구나 쉽게 찾아올 수 있다. 또한 주변에 고층빌딩이 많아 외부로부터의 시선을 차단하기에도 용이하다. 게다가 넓은 면적 덕분에 대규모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주현미가 사랑한 만둣국집 위치

    만두는 고기와 채소, 당면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진다. 때문에 영양학적으로 매우 우수한 음식 중 하나다. 실제로 만두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칼슘, 비타민 A·B·D 군 등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다.

     

    또한 열량도 높아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돼지고기와 두부, 김치 등 각종 야채가 들어가는 만두소는 지방 함량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밖에도 만두피는 밀가루 반죽 시 달걀흰자를 넣으면 소화가 잘 되고 식감도 부드러워진다. 또 밀대로 밀어 얇게 만든 뒤 만들면 쫄깃한 맛을 더할 수 있다.

     

     

    ▼ 만둣국집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만둣국집 위치 확인하기

    해산물 맛집 청도미나리산낙지무침&해물비빔밥 식당 위치

    산낙지는 살아있는 낙지를 말한다. 낙지는 한자로 ‘絡’이라 쓰는데, 이는 ‘얽는다’라는 뜻이다. 즉, 온몸에 긴 빨판이 있어 이것으로 먹이를 잡아채거나 달라붙어 떨어지지 않는 습성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영어로는 ‘Spotted octopus’라 하는데, 다리 안쪽에 8개의 흡반이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산낙지를 먹을까? 우선 산낙지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다.

     

    타우린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시력회복 및 당뇨병 예방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춰주는 역할도 한다. 또한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에도 좋다. 이외에도 DHA와 EPA 등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뇌기능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무엇이든 과하면 좋지 않다. 산낙지는 성질이 찬 음식이기 때문에 평소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이나 맥이 약하거나 느린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또 위산과다증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지 않다. 특히 여름철에는 식중독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해산물 맛집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해산물 맛집 위치 확인하기

    40년 전통 여의도 생선구이, 금태구이, 시샤모구이, 메로구이 식당 위치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B12, DHA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다. 특히 고등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에는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EPA 성분이 풍부하다. 이는 기억력 증진 및 학습 능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전 생성을 막아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다.

     

    더불어 혈압을 낮추고 심장박동을 안정시켜 심혈관계 질환 개선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하지만 이렇게 몸에 좋은 생선도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바로 신선도 확인이다. 여름철엔 식중독 위험이 있으므로 가급적 날것보다는 익혀 먹는 것이 좋다. 또 통풍 환자라면 퓨린 함량이 높은 고등어나 청어 대신 연어, 송어, 정어리 등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40년 전통 생선구이집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40년 전통 생선구이집 위치 확인하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