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5월 20일 금요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53회 방송 80년 전통 한우 특수부위 식당 위치 촬영지 장소 어디?

     

    치맛살 생고기는 사시미로 가장먼저 메인을 먹기 전에 나온다고 하는데 고깃집 치고는 상당히 푸짐한 반찬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육질이 쫄깃한 치맛살은 서비스임에도 메인급으로 맛있는 맛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고기의 선도를 위해서는 주문 즉시 재빠르게 썰어내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하는데 금방 썰어져서 나오는 80년 전통 한우 특수부위는 정말 육질이 살아있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안창살, 살치살, 갈빗살 세가지 3색 매력을 느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저기압일 때는 고기 앞으로 가라는 말이 있듯이 저도 영상으로 보고만 있어도 군침이 절로 도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백반기행에서는 출연자 모두 고기를 먹을 때 가장 기분이 좋은 표정을 짓는 것을 확인할 수도 있었습니다. 저라도 그럴 것 같네요.

     

    갈빗살이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하는데 기름기가 가장 많다고 생각하지만 이곳에서는 기름기가 없는 쪽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소 한 마리에서 3키로에서 5키로만 나온다는 살치살은 입에 한 점 넣어놓고 나면 저절로 미소를 짓게 만든다고 합니다. 살살 녹는 맛은 자츳 느끼하게 할 수도 있지만 이곳만의 양파즙을 숙성한 특제 소스와 함께 먹으면 느끼한 맛을 꽉 잡아줘서 깔끔하게 계속해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안창살을 먹어보면 생각보다 부드럽고 땡기는 맛이 육향이 강하면서도 육즙이 풍부해 고급스러운 고소한 맛이 나는 부위라고 합니다. 한우 특수부위는 어디가서 만나보기 참 힘든데 이곳에서는 신선도까지 좋은 한우까지 만나볼 수 있으니 정선에 가면 꼭 들러보도록 해야하겠죠. 곰취에 싸서 먹으면 상당히 개운한 맛이 나기 때문에 이 조합도 꼭 먹어봐야 한다고 합니다. 후식으로 된장소면이 나오는데 입가심을 하기에 아주 제격이라고 합니다. 마무리까지 아주 깔끔한 이 곳 꼭 기억해두도록 해야겠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낙원회관

    주소 : 강원 정선군 고한읍 고한6길 18

    연락처 : 033-591-251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