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5월 23일 월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787회 방송 한 달 8000그릇 팔리는 콩국의 정체 식당 위치 어디?

     

    다양한 음식이 존재하는 대구에 식당을 열었다는 오늘의 주인공인 옆집 부자의 비밀 노트 출연자 분은 항상 줄을 잇는 점심시간이 가장 즐거운 시간이라고 합니다. 하루에 최고 1000그릇까지도 팔아봤다는 주인공의 메뉴는 다름아닌 콩국이라고 하는데 지금같이 더운 날에는 유독 더 생각이 많이 나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물론 콩국 보다는 콩국수를 많이 찾겠지만 국만 먹기도 한다는 것이 참으로 독특한 메뉴인 것 같습니다. 어릴 적 시장에서의 추억을 떠올리면서도 아침 식사와 해장으로도 인기가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유난히 점심에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바로 3단계 과정으로 콩국의 고소한 맛을 잡아냈기 대문이라고 하는데요. 1년 내 수확한 해콩을 사용해서 그때마다 콩물을 빼서 고소한 맛은 기본이고 베이스가 되는 콩물에는 볶은 콩가루와 찐 콩가루를 섞어 100도 이상의 온도로 중탕하는 과정까지 거치는 정성이 들어가는 콩국이라고 합니다.

     

    콩가루를 넣어서 손 반죽으로 만든 꽈배기와 찹쌀 도넛을 걸쭉한 콩물에 듬뿍 넣어 내놓으면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었던 담백하고 고소한 콩국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양이 많아 보이지는 않지만 한 그릇 먹고나면 든든한 점심 식사로 이만한 것이 또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을 찾다보니 토스트와 비빔국수도 함께 내놓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매일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며 지내고 있으시다고 합니다. 그렇게 소비자들의 입맛을 꽉 사로잡은 그 맛을 느껴보기 위해서는 대구로 한 번 여행을 떠나보도록 해야할 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대한콩국

    주소 : 대구 북구 팔거천동로34길 3-17

    연락처 : 053-322-077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