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5월 20일 금요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53회 방송 정선 추억의 맛 모둠전 콧등치기 올챙이국수 식당 위치는?

     

    정선아리랑 시장에서 만나보는 메밀전병, 녹두빈대떡, 메밀배추전, 수수부꾸미 모둠전과 이름만 들어도 독특한 콧등치기와 올챙이국수 콧등치기는 국수를 후루룩 먹으면 콧등을 친다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참 독특하게 지어진 것 같습니다. 57년째 한결같이 부쳐오고 있는 모둠전의 맛은 정말 일품이라고 합니다. 플레이팅도 너무 예쁜데다가 가성비까지 좋아 인기가 없을 수가 없을 것 같은 곳입니다. 얇게 부친 배추전은 구수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식용유에 들기름을 섞어서 부치면 더 고소한 맛이 난다고 하는데 집에서도 한 번 도전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수수부꾸미는 어디에서 만나보기 참 힘든데 처음 접하게 되면 오묘한 맛이 난다고 하는데 안에 있는 들어 있는 것은 녹두라고 합니다. 식감과 소화를 위해서 녹두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제 직접 담근 된장 육수를 맛보는 시간을 갖는다고 하는데요. 무, 양파, 양파껍질, 말린 고추, 황태, 황기, 표고버섯, 파 뿌리, 마늘, 고추씨, 파, 된장, 다시마, 멸치 등 엄청나게 많은 양의 재료들이 들어가는데 몸에 얼마나 좋을지 그 맛은 또 어떨지 너무 궁금합니다. 올챙이국수는 정말 귀여운 면발을 만나볼 수 있는데 국물을 먹어보면 희안한 맛을 다채롭게 다 느껴볼 수 있다고 하는데 잔치국수보다 진한 육수에 된장이 더해져 멸치 육수 맛도 나는 오묘한 맛이라고 합니다. 올챙이국수는 면이 짧아 숟가락으로 퍼서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고소한 맛이 입에 깊게 남아있다고 합니다. 올챙국국수에 들어가는 면발은 옥수수 가지고 만드는 100% 옥수수만을 사용하여 만든다고 하는데 산간 지방 여름 별미로 자리를 잡고 있다고 하는데 진짜 꼭 한 번 먹어보고 싶은 음식입니다. 정선에 가면 이곳은 꼭 들러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회동집

    주소 : 강원 정선군 정선읍 5일장길 37-10

    연락처 : 033-562-263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