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4월 22일 금요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49회 방송 가평 통갈매기살과 막된장찌개 식당 위치 촬영장소 어디?

     

    자리에 앉자마자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황토 불판이 눈에 띄는데요. 항상 갈아낼때마다 참 힘들 것 같은데 그을음을 방지하기 위해서 매일 아침마다 황토를 새로 덧칠할 정도로 정성을 다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르지 않고 통째로 통갈매기살이 가장 먼저 나오는데요. 면포와 숯 사이에서 24시간 숙성하여 미세한 고기 잡내를 잡아냈다고 합니다. 흔치 않은 통갈매기살이라고 봐도 될 것 같은데요. 눈에 그대로 보이는 신선도가 가장먼저 눈에 띄는데 두툼하게 썰어 육즙을 꽉 가두면서도 식감까지 더해준다고 합니다. 상당히 부드럽고 기름기가 없는 맛은 쌈장에 찍어 먹으면 감칠맛을 더해분다고 합니다.

     

    숙성한 고기를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질겨 보일 것 같았던 비주얼은 오히려 그 반대의 맛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24시간 숙성을 하는 것 뿐 아니라 식감이 안 좋은 부분을 제거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작은 차이가 맛의 큰 차이를 보여준 것 같습니다. 불판부터 고기 손질까지 세세한 부분 하나하나를 신경쓰는 것을 보니 진짜 손님에게 최대한 맛있는 것들을 내준다는 느낌을 강하게 들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자글자글 익어가는 통갈매기살을 보고 있으니 저절로 식욕이 자극되는데요. 오랜만에 한 번 나들이를 떠나야 할 것 같네요.

     

    마무리 특제 후식 메뉴인 막된장찌개가 나오는데 간장을 뺀 메주에 메줏가루를 더해 담근 막된장은 찌개에 말아 먹는 소면 사리까지 같이 나옵니다. 된장찌개에 소면을 넣어서 먹는 다는 것은 처음 들어봤는데 의외로 맛있을 것 같기도 해서 한 번 꼭 먹으러 가보도록 해야할 것 같습니다. 밥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밥 한그릇을 더 먹을 수 있을 것 같은데 된장찌개만 판매하시더라도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을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마지막이지만 첫 끼를 먹는것처럼 만드는 묘한 매력입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출퇴근

    주소 : 경기 가평군 가평읍 석봉로 206

    연락처 : 031-582-878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