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3월 18일 금요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44회 방송 40년 전통 보은 북어백반 식당 위치 촬영지 장소 어디?

     

    오묘한 맛이 나는 보은 북어밴반 한상은 북어찌개가 정말 매력적이라고 하는데요. 찢은 북어가 아닌 작두로 자른 북어로 먹기 좋게 썰어놔서 먹기 정말 좋다고 하는데요. 쫀쫀하고 꼬들한 식감이 그렇게 맛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어머니 때부터 쓰던 양푼을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북어 자체에도 뽀얀 육수가 나오지만 국산 생들기름을 사용하여 사골 육수처럼 뿌옇게 나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칼칼하고 진한 북어찌개로 재탄생을 한다고 하는데요. 속 든든하게 채워주는 한 입이 비주얼을 보기만 해도 식욕을 엄청나게 자극합니다.

     

    해장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정말 이만한게 없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북엇국은 많이 봤었지만 북어찌개는 처음 보는지라 더 신비롭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술꾼들을 달래주던 전설의 북어찌개라고 하는데요. 해장용으로 한 번 시도를 했었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서 지금까지 이어지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저도 보은에 가면 꼭 들러서 먹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소화도 잘되고 맛까지 겸비하고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많이 됩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신라식당

    주소 : 충북 보은군 보은읍 교사삼산길 40

    연락처 : 043-544-286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