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벌써 싱그러운 봄이 찾아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슬슬 밖으로 발걸음을 옮기시고 식물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분들이 가게를 오픈하시기도 하시는데요 올해는 어떤 개업화분이 인기가 많은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위 극락조(여인초)

    우선 가장 인기있는 개업화분은 바로 극락조(여인초) 입니다. 키우기도 어렵지 않고 성장도 잘하면서 인테리어에도 굉장히 뛰어나기 때문에 정말 많은 분들의 인기를 사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층의 분들이 많이 찾고 있는 식물입니다. 화분에 넣어도 이쁘지만 라탄바구니와 함께하면 좀 더 톡 튀는 감성으로 인테리어가 가능합니다.


    난이도 : 쉬움

    물 : 10~15일

    배치 : 반음지

    통풍 : 필수!



    2위 금전수

    원래 기존에는 항상 개업화분 인기 식물로 1위를 차지하던 식물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트렌드가 많이 바뀌면서 밀리긴 했지만 아직까지도 상위권에 머무는 식물입니다. 돈나무라고도 불리는 식물이기에 오픈하고 돈을 많이 벌게 해준다는 의미가 있기에 오래동안 큰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 키우기도 생각보다 쉽습니다.


    난이도 : 쉬움

    물 : 15~20일

    배치 : 반음지

    통풍 : 필수!



    3위 스투키

    요즘은 정말 인기가 많이 줄어든 식물입니다. 작년에만 해도 정말 너도 나도 다 스투키를 키우겠다는 사람이 많아 찾는 사람도 많았었는데 지금은 그 추세가 많이 수그러든 상태입니다. 솔직히 스투키보다 더 이쁘고 키우기 좋은 식물들이 많기에 현재로써는 개업화분으로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는 식물입니다. 그런데도 아직 많이 찾긴 합니다.


    난이도 : 쉬움

    물 : 15~20일

    배치 : 반음지

    통풍 : 필수!



    4위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는 날씨 영향을 조금 타는 식물입니다. 특유의 시원한 느낌 덕분에 특히 여름에 굉장히 많이 찾는 식물입니다. 키우기 쉽고 인테리어 효과도 굉장히 뛰어나기 때문에 정말 어떠한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식물입니다. 특히 화이트 톤 컬러와 배치했을 때 굉장히 돋보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난이도 : 쉬움

    물 : 7~10일

    배치 : 반음지

    통풍 : 필수!



    5위 떡갈고무나무

    의외로 개업화분으로 많이 찾으시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 떡갈고무나무입니다. 살짝 거리를 두고 보면 조화 같기도 한 느낌이 나기 때문에 깔끔한 인테리어와 조합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나무를 추천드립니다. 모양은 제각각이나 개인적으로 이렇게 깔끔하게 3촉이 올라온 느낌이 가장 이쁜 것 같습니다. 키우는 난이도는 위에 식물들 보다는 살짝 있긴 하지만 그렇게 부담그러운 수준의 난이도는 아닙니다.


    난이도 : 중

    물 : 10~15일

    배치 : 반음지

    통풍 : 필수!



    식물 잘 관리하는 방법

    개업화분들의 특징을 잘 보시면 햇빛이 그렇게 많이 들지 않아도 키우기가 용이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식물들이 이런 공간으로 들어가게 되면 아무래도 기존에 자기들이 서식하던 공간과 너무나도 차이가 크기 때문에 관리가 조금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물주기를 작성해드렸지만 공간이 습하고 건조함에 따라 물 주기는 유동적으로 변동됩니다. 위 식물 모두 겉 흙이 잘 말랐을 때 물을 줘야하기 때문에 흙을 만져보거나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흙의 습도를 체크 후에 물 주기를 당겨주거나 늘려주시면 됩니다.


    의외로 조금만 관심을 가지시면 식물을 키우기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이렇게 2020 개업화분 TOP5를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좋은 선물 하시면 좋겠고 이쁘게 키우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