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허브식물인 애플민트를 쉽게 키우는 방법이 어떤 방법일지 궁금하실겁니다.

    그리고 이미 아시는 분들도 상당수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 지금보다 더 편하고 간편하게 키우실 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시간은 아끼고 성장은 쑥쑥 높여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글에서는 누구나 쉽게 애플민트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민트 성장 29일차

    * 11월25일 ~ 12월24일 현재

     

    LINK ▶ ["애플민트 처음 들여온 날"]

    애플민트를 바질트리 보다 훨씬 늦게 들여왔었는데 성장속도가 상당히 많이 차이나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한달만에 이 정도로 성장하는걸 보고 좀 많이 놀랐었죠 마치 몇달은 키운걸로 착각할 정도였으니까요.

    일반적인 물주기 방법으로 키웠다면 이렇게까지 키울수는 없었을 겁니다.

     

    평소 키우던 관엽식물과 비교했을때 너무나도 큰 성장차이가 있어서인지 키우는 재미가 남다릅니다.

     

     

    저면관수를 통한 물주기 방법

    보통 허브과 식물들은 물먹는 하마라고 불릴만큼 물을 굉장히 많이 먹습니다. 그만큼 충분한 빛도 필수입니다.

    물을 잔뜩 먹는 식물인 만큼 물주기가 편리해야 하는데 그 방법은 바로 저면관수 입니다.

     

    흙 상태를 별도로 체크하지 않아도 되며 물이 잘 차있는지만 매일 확인해주면 끝이기 때문에 굉장히 관리가 편리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화분을 2중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처음 준비만 조금 번거로울 뿐입니다.

     

    STEP1

    애플민트를 준비하고 사이즈에 맞는 물이세지 않는 화분, 컵, 통 을 준비해줍니다.

    (애플민트 화분보다는 살짝 여유가 있는게 좋습니다.)

     

    STEP2

    준비된 물이세지 않는 화분, 컵, 통1/4정도 물을 채워준 후 애플민트 화분을 그 위에 얹어줍니다.

    이 때 물을 너무 많이 담아 물이 튀어나올 수 있으니 천천히 얹어주면서 물을 빼주세요.

     

    이 방법이 바로 물을 쉽게 공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별거 아닌것 같지만 굉장히 효율이 좋습니다. 29일만에 무럭무럭 자란 제 애플민트가 바로 그 결과이죠.

     

    가장좋은 애플민트 배치 장소

    애플민트는 물도 좋아하고 빛도 좋아하는 허브식물입니다.

    솔직히 빛을 싫어하는 식물을 어디에도 없습니다. 식물에게 있어서 빛은 무조건적인 필요 요소입니다. 적당한 빛이드는 장소에 애플민트를 배치해주시는게 빠른 성장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방법입니다.

     

    보통 식물가게에선 "반그늘에 두고 키우세요"라고 많이 말씀을 해주십니다. 이 말만 듣고 빛이 들까 말까한 그늘에 두고 키우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던데 절대로 그 말이 아닙니다. 적당히 빛이드는 공간을 저렇게 표현하시곤 하는데 그늘에 두고 키우셨다간 힘없이 축축 늘어지며 자라는 애플민트를 보시게 될겁니다.

     

    반그늘 = 적당한 빛이드는 곳 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물을 키우다 보면 남이 알려주는 방법보다는 내가 직접 테스트해보고 알아갈 때 더 적합한 방법을 찾기도 합니다. 우리집에 가장 알맞는 방법을 찾는것이죠! 다음에는 애플민트 삽목하는 방법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