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지리산이 품은 보물이라는 경상남도 하동 DMO(지역관광추진조직) 관광 프로그램으로 하동 차와 향긋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다숙을 즐겨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인데요. 편안하게 그동안의 짐을 다 내려놓고 편안하게 쉬었다 올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아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글리고 참게가리장, 재첩회무침, 능시배다구 하동하면 먹어봐야 하는 맛있는 음식을 한곳에서 다 맛볼 수 있는 식당도 소개가 됩니다. 장모와 사위가 이어가고 있는 식당이라고 하는데 물좋고 공기좋은 하동에서 맛보는 음식들의 맛은 어떠할지 참 궁금합니다. 그 외에도 밤빵, 막걸리주막 같은 공간도 눈길을 확 끌어 당기는데 하동 참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참게가리장, 재첩회무침, 능시배다구 식당 위치

    섬진강과 남해의 모든 맛이 담겨 있다는 하동 한 상 이 섬진강과 남해안은 오랜 시간동안 주민들에게 영양과 맛이 풍부한 음식들을 제공하는 공간이었다고 합니다. 워낙 신선한 재료들이 잘 나는 곳이라서 하동의 향토 음식들은 정말 별미가 따로 없다고 합니다. 섬진강 최고 특산품이라는 참게가리장 그리고 재첩회무침 거기에 능시배다구까지 맛볼 수 있는 식당 운영 40년 경력의 식당을 만나봅니다.

     

     

    ▼ 참게가리장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참게가리장 식당 위치 확인하기

    밤빵 빵집 위치

    밤빵 예전에 빵집에 가면 식빵에 밤이 박혀 있는 빵을 종종 사다가 먹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보면 밤만 쏙 빼먹고 없는 식빵을 보고 있으면 참 울화가 치밀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맛있는 것만 쏙 빼먹고 둘 정도로 참 맛있는 것이 이 밤인 것 같습니다. 매력적인 맛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밤빵 전문점이라고 하는데 추억에도 한번 젖어볼겸 찾아가보고 싶은 공간입니다.

     

     

    ▼ 밤빵 빵집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밤빵 빵집 위치 확인하기

    막걸리 주막 위치

    이 막걸리 주막은 원래 구판장이었다고 합니다. 구판장은 생필품 같은 것들을 사다가 조합원들에게 유통하는 곳으로 1970년도에서 1980년도에 많이 보이던 곳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유통 과정이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에 이제는 쓸모가 없는 공간이 되었는데요. 그런 공간을 직접 수리해서 만든 이 주막은 손님들의 안식처가 되어주고 있다고 합니다. 지리산 자락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는 형제봉에 위치한 곳이라고 하는데 이곳만의 정취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들러보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 막걸리 주막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막걸리 주막 위치 확인하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