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구제 옷, 빈티지 의류란 무엇일까? 중고의류라는 말로 이해하면 쉽다. 헌옷이나 재고품 따위를 손질하여 다시 유행시킨 옷이라는 뜻이다. 보통 '빈티지'라고 하면 오래된 느낌이지만 새것처럼 보이는 제품을 떠올린다. 하지만 원래 빈티지는 그런 의미가 아니었다. 19세기 후반부터 제1차 세계대전까지 생산된 낡은 군복 등 옛 물품을 가리키는 단어였다.

     

    당시에는 물자 부족 때문에 물건을 재활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낡고 해진 군용 재킷도 버리지 않고 수선해서 입었다. 이런 모습에서 유래되어 현재는 오래되고 낡은 듯한 패션 스타일을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된다. 최근에는 특정 브랜드만의 독특한 디자인 또는 한정 수량으로만 제작되는 희소성이 높은 상품을 뜻하는 개념으로도 쓰인다.

     

    헌옷 구제샵 위치

    구제 옷이라고 하면 왠지 낡고 오래된 느낌이 든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새것 같은 물건도 많다. 게다가 가격까지 저렴하니 일석이조다. 그런데 문제는 이 구제 옷들이 어떤 경로로 유통되는지 알 수 없다는 점이다. 그래서 종종 뉴스에서 ‘짝퉁’이나 ‘이미테이션’ 제품 때문에 피해를 보는 사례들을 접할 수 있다. 그렇다면 구제 옷에는 정말 짝퉁이 있는 걸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구제 옷에도 정품이 있고 짝퉁도 있다. 다만 일반인들이 구분하기 어려울 뿐이다.

     

    예를 들어 나이키 운동화라고 해서 모두 진짜일 수는 없다. 신발 밑창 안쪽에 새겨진 로고와 일련번호 등을 확인해야 한다. 또 한 가지 알아둬야 할 사실은 구제 옷 대부분이 해외에서 수입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국내에서는 구하기 힘든 디자인이거나 사이즈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 물론 브랜드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말이다.

     

     

    ▼ 구제샵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구제샵 위치 확인하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