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8월 1일 월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835회 방송 마장의 건초로 굽는 흑돼지 삼합 식당 위치는?

     

    손님이 끊이지 않는다는 대박집의 흑돼지 삼합을 만나본다고 합니다. 국내 대표 여행지 중 이국적인 풍광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환상의 섬 제주도. 제주도 여행시 꼭 맛봐야 할 대표메뉴가 있다면 당연히 제주 흑돼지 구이일 것입니다. 은은한 향과 쫄깃한 식감은 물론, 깊은 풍미까지 지닌 흑돼지구이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곳이 바로 오늘의 대박집이라고 하는데요. 특별한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이곳은 아름다운 애메랄드빛의 바다 빛깔로 여름철 스노클링 명소로 손꼽힌다는 판포포구에 자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가 질 떄 쯤이면 환상적인 노을을 감상할 수도 있따고 합니다. 대박집의 흑돼지구이가 특별한 이유는 바로 제주 마장에서 들여온 최상급 친환경 건초를 사용해 여러 번의 훈연을 거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800도가 넘는 뜨거운 온도에서 고기를 구워내기 때문에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육즙이 가득하다고 합니다.

     

    특히 흑돼지구이에 짚불 향이 은은하게 스며들면서 잡냄새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더욱 담백한 고기맛을 느낄 수 있고, 향도 더 좋다고 합니다. 여기에 딱새우와 관자까지 곁들이니 이만한 삼합을 여기 아니면 어디서 구경이나 할 수 있을까 싶습니다. 건초로 굽는것뿐만 아니라, 흑돼지의 맛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숙성과정도 상당히 신경쓴다고 하는데요. 최상의 고기 맛을 내기위해 온도부터 숙성 시간까지 수시로 체크한다고 합니다. 간혹 고기질이 좋지 않은 날엔 과감하게 식당 문을 닫을 정도로 흑돼지 삼합에 열정을 쏟는다고 하는군요. 그래도 하루 매출 7백여 만원이라고 하니.. 대박집이 확실해 보입니다. 직접 발골한 흑돼지에 제주산 고사리를 수북히 덮어 숙성을 하게되면 고사리가 연육 작용을 해 고기의 육질을 더 부드럽게 만든는데요. 드라이에이징 숙성 외에도 올리브유, 후추, 바질 등으로 시증닝한 흑돼지는 또 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게 만든다고 합니다. 실컷 물놀이 후 먹는 흑돼지의 맛은 정말 최고일것 같은데요. 멋스러운 풍경과 함께 즐기면 배로 행복할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짚불도

    주소 : 제주 제주시 한경면 판포1길 6, 1층 12호

    연락처 : 0507-1314-191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