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7월 21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828회 방송 연 매출 10억 항아리 삼겹살 고깃집 식당 위치는?

     

    곳곳에서 한옥의 매력을 느낄 수 있고, 종로의 향취가 그대로 묻어나는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에는 특별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고깃집이 있다고 합니다. 연매출 10억을 자랑하는 이집의 대표메뉴는 바로 항아리 삼겹살인데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여기에 부드러운 식감까지 제대로 살린 통삼겹은 애정할 수 밖에 없게 만든다고 합니다. 여기에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수제 막걸리까지 곁들이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항아리에서 1차 초벌되어진 바비큐가 불판에 올려지면 먹기 좋게 살짝만 구워 먹으면 되는 메뉴인데요. 삼겹살 바비큐뿐만 아니라 닭갈비, 꼬꼬살, 새우, 묵사발까지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항아리 바비큐 세트로 주문하면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합니다. 불판에 굽는 고기가 아니라 항아리에 굽는것이 특징인 항아리 삼겹살은 담백하면서도 커피나무 숯의 향이 은은하게 배어 입맛을 제대로 저격했다고 합니다.

     

    공기와 열순환이 잘되기 떄문에 고기 굽기에 안상맞춤인 항아리의 기능을 더하기 위해 작은 구멍을 내 온도계까지 장착했을뿐 아니라 그냥 먹어도 맛있는 삼겹살 더 맛있게 하기 위해 겨자소스에 계핏가루와 향신료를 섞은뒤 양념장을 발라 고온에서 약 2시간 동안 구워준다고 하네요. 삼겹살 하나 먹기 위해 2시간이나 정성을 들여야 한다는게 이해가 가진 않지만, 그만큼 맛이 특별하다는 증거겠죠? 삼겹살 뿐만 아니라 닭갈비도 항아리에 구워준다고 하는데요. 특제 양념장을 발라 저온에서 은은하게 구워주면 고춧가루와 고추장, 불맛 기름 옷을 입은 매콤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닭갈비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고기 하나 먹는데 뭐이리 복잡한가 싶다가도, 내가 하는게 아니라 남이 해주는거 더 맛있게 먹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은데요. 고기대신 주꾸미로 즐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주꾸미 요리로도 상당히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삼청동 갈 일 생기면 특별한 조리법으로 만든 항아리 삼겹살 먹으러 꼭 방문해 봐야겠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봉탁항아리바비큐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104-3

    연락처 : 02-2277-567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