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7월 20일 수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096회 방송 직화 불맛 대결 우대 짚갈비 vs 장작 통삼겹꼬치 식당 위치는?

     

    끊을래야 끊을 수 없는 불맛! 바로 직화 불맛 대결이 오늘 수요맛전 코너를 통해 펼쳐진다고 하는데요. 치열한 경쟁을 펼칠 메뉴는 바로 우대 짚갈비와 장작 통삼겹꼬치라고 합니다. 두 음식 모두 듣기만 해도 침이 고이게 만드는데요.. 우선 고기라는 점이 마음에 들고, 은은한 불향까지 더해졌다고 하니까 당장이라도 먹고싶어집니다. 직화로 구워낸 고기가 기름기도 훨씬 덜하고, 육즙도 풍부하면서 담백하기 때문에 상당히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인데요. 오늘 방송 잘 봐두었다가 가족들과 먹으러 다녀와야겠습니다. 그럼 먼저 우대 짚갈비 가게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이 고깃집은 추억의 불맛을 자랑하는 곳이라는데요. 그때 그시절의 맛과 향수를 만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짚불의 맛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 쓰이는 고기도 남다르다고 하는데요. 특히 구이에 쓰이는 우대 갈비는 소갈비중에서도 가장 맛있따는 6~8번대의 꽃갈비살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말만들어도 군침 돌지 않으세요? 얼마나 부드럽고 담백할까요? 육즙은 또 얼마나 감미로울까요? 한 번 초벌되어 나오기 때문에 먹기 좋게 살짝만 구워서 바로 손에 들고 뜯고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우대 짚갈비외에도 두툼한 두께의 통삼겹 짚구이와 목살, 갈매기살, 돼지껍데기 등 다양한 종류의 짚구이를 즐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한편, 장작 통삼겹꼬치로 사랑받고 있다는 또다른 고깃집은 테이블마다 설치된 화덕 화로에서 고기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무려 3년의 연구끝에 탄생한 세계 최초 실내용 화덕이라고 하네요. 전통 황토 화덕이라는 말만 들어도 일단 이집은 맛집이겠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여기에 국내산 참나무 장작만을 사용해 불을 지핀다고 합니다. 이것도 거의 옛날 방식이나 다름 없네요. 뿐만아니라 자연친화적 사육방식으로 건강하게 키운 우리돼지 한돈만을 사용한다고 하는군요. 꼬치에 통으로 꽂힌 통삼겹을 참나무로 훈연해 기름기는 쏙 빠지고, 육즙은 가두어진 상태로 먹으면, 말그대로 겉바속촉일것 같은데요. 특색있는 음식인 만큼 저녁시간이나 주말엔 웨이팅이 필수라고 합니다. 참고로 장작 통삼겹꼬치 메뉴는 장작불로 초벌하는 시간이 10~15분 정도 걸린다고 하니 성격 급하거나 바쁘신 분들은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생삽겹살을 주문하거나 초벌을 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왕 간거 조금 오래 걸리더라도 화덕구이 직접 눈으로 보는것도 괜찮을것 같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짚불태백

    주소 : 경기 화성시 지산2길 11-8

    연락처 : 0507-1368-0771

     

    업체명 : 화덕고깃간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2길 22-6

    연락처 : 0507-1399-928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