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7월 22일 금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829회 방송 2층에서 물닭갈비로 연 매출 6억 식당 위치는?

     

    물닭갈비로 연 매출 6억이라는 가게가 있다고 합니다. 말로만 들어서는 도통 감이 않오는 숫자이지만, 한 달 약 5천만원의 매출을 올리는 것인데요. 이런 후덜덜한 매출이 물닭갈비로 가능하다는게 놀라울따름인데요. 게다가 눈에 잘 띄는 길목에서 손님들의 이목을 지킬 수 있는 그런곳이 아니라 2층 끝자리에 위치해 눈에도 잘 띄지 않는 가게라고 합니다. 성공 비결이 궁금한데요. 오늘 옆집 부자의 비밀노트에서 소개하는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오늘의 물닭갈비 집은 칼칼한 국물과 담백한 닭고기의 맛이 어우러져 먹다 보면 이 맛에 중독되 먹으면 먹을 수로 또 먹고 싶게 만든다고합니다. 입소문 하나로만 손님들의 발길과 마음을 사로잡은 이 가게의 주력메뉴인 물닭갈비. 여기에는 5가지 약재와 푸짐하고 신선한 야채, 그리고 닭뼈를 무려 10시간 이상을 끓여낸 정성담긴 육수, 그리고 직접 만든 수제 양념으로 재운 국내산 닭 다리가 사용된다고 합니다. 부자가 되게 해준 이 음식은 주인 사장님이 남편분에게 자주 해줬던 요리라고 하는데요. 과거 광부로 일했던 남편분이 고된 일과를 마치고 돌아오면 얼큰한 국물과 고기를 먹으며 하루의 피로를 마무리할때 즐겼던 음식이라고 합니다.

     

    식당 부부에게 물닭갈비란 추억이 많은 음식일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국물 없는 퍽퍽한 닭갈비보다 자작하게 졸여 먹는 전골식 닭갈비를 선호하는 편이라 그런지 이집의 물닭갈비 맛이 얼마나 좋을지 궁금하네요. 그도 그럴것이 은퇴한 남편분께서는 아내와 아들과 함께 아내분이 해주던 추억의 음식의 맛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물닭갈빗집을 열게 된것이라고 합니다. 남편분께서는 한평생 뒷바라지 해줬던 아내분을 위해 각종 심부름은 물론, 설거지까지 전부 도맡아 하신다는데요. 특히 물닭갈비의 핵심이자 이 가게의 보물로 여겨지는 주물 철판 관리를 도맡아 한다고 합니다. 뜨끈뜨끈하고 최고의 물닭갈비 맛을 내기 위해 주물 철판에 매번 들기름을 발라주는 수고로움을 마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내를 사랑하는 마음과 가족이 서로 사랑하는 마음이 있는덕에 2층에서 물닭갈비만으로 연 매출 6억이라는 성공신화를 이룰 수 있었던게 아닐까 싶습니다. 물닭갈비 말고도 한방녹두 삼계탕, 맑은 국물 또는 얼큰한 국물로 즐길 수 있는 닭곰탕, 여기에 사이드 메뉴로 즐길 수 있는 닭똥집볶음과 주먹밥, 손만두 등 다양한 음식도 판매중이라고 하니, 기회되면 방문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참 그리고, 끓여먹는 음식이라 더운거 아니야? 라고 걱정하실 수 있는데, 다녀오신 분들에 의하면 가게 안의 냉방시설이 아주 잘되있어서 더위 걱정은 않해도 된다고 하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태백애물닭갈비

    주소 : 경기 시흥시 은계번영길 21, 2층 205호

    연락처 : 031-311-261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