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7월 20일 수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096회 방송 원시방식 그대로 육즙팡팡 생선구이 식당 위치는?

     

    육즙이 팡팡 터지는 생선구이를 만나본다고 합니다. 흔히들 생선은 연탄불 위에 구워야 제맛이다라고 알고 있으실텐데요. 옛날 원시시대때는 생선구이를 어떻게 먹었을까요? 오늘 리얼 맛집 코너에서는 원시방식 그대로 재현한 생선구이집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이번 생선구이 가게는 원시구이 화로를 보며 생선요리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 한복판에서 왠 원시구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진귀한 관경덕분에 먹는재미에 보는재미까지 더했다는 이곳은 연기 자욱한 생선구이 집과는 달리 고급 일식집 혹은 와인바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라는데요. 음식 가격이 꽤 높은 편이지만 특별한 날 또는 데이트나 접대 장소로 이용해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원시방식으로 굽는 생선구이는 생물에 따라 다르겠지만 금태, 볼락, 청어, 우럭 등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고, 생선구이 외에도 닭다리살, 초당옥수수 간장 버터구이, 통삼겹구이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숯의 원적외선만으로 굽는 태초의 조리법이라고 하는 원시방식 생선구이는 국내에서도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이라는데요. 보통 눞혀서 굽는 생선구이와는 달리 꼬챙이에 꽂은 생선을 거꾸로 한 방향으로 세워서 굽는것이 일본 만화에서 생선을 굽던 장면이 새록새록 떠오르는군요. 연탄불에 굽는것보다 훨씬 담백하면서 생선의 육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밥집이라기보다는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라고 하는게 더 잘어울릴것 같은데요. 주류는 기본으로 주문해야 하기때문에 별로다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원하는 잔을 선택할 수 있어서 잔 고르는 재미도 쏠쏠하다고 합니다. 코스요리로 즐길수도 있고, 원하는 메뉴만 단품으로 주문해서 안주로 즐길수도 있다는데요. 여기가서 생선구이 먹으면 옷에 냄새 밸 걱정은 않해도 될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로바타 라이브라 카운터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48길 52

    연락처 : 02-3445-800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