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7월 5일 화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회 방송 얼굴만 한 대왕 소갈비찜의 비밀 식당 위치는?

     

    사람 얼굴만 한 크기의 대왕 소갈비찜을 대박의 비밀 코너에서 만나본다고 합니다. 신사임당과 율곡이이가 태어난 곳이기도 강원도 강릉시에는 다양한 먹을거리와 볼거리가 즐비한 곳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이곳에 위치한 오늘의 대박집에서는 푸짐함을 뛰어넘어 거대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은 메뉴가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바로 거대한 소갈비가 여러대, 아니 듬뿍 들어간 대왕 소갈비찜이라고 합니다. 만화에서나 봤을법한 비주얼을 뽐낸다는 왕 뼈 소갈비는 성인 얼굴만한 크기를 자랑한다는데요. 손으로 커다란 갈빗대를 들고 하나씩 뜯어먹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합니다. 대박집 사장님께서는 젊은 시절부터 채소 운수업을 했따는데요. 50세 나이에 퇴직을 하고 제 2의 인생을 살기위해 과감하게 요식업에 뛰어들게되었다고 합니다. 손님들에게 맛으로 인정받고 대박집이 되기까지 우여곡절이 만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를 거듭한 덕분에 지금은 대왕 소갈비찜으로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다고 합니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나중은 창대하리라 라는 말이 떠오르는데요.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 하는 사람은 꼭 성공하기 마련인것 같습니다.

     

    특시 손님들이 이 집의 대왕 소갈비찜을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갈비의 부드러운 살과 담백한 맛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육질을 부드럽게 하고 고기의 잡냄새를 없애기 위해 검은 대나무 오죽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대나무는 잡내새 제거뿐만 아니라 갈비가 눌어붙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라고도 하는데요. 핏물을 빼기위해 1차로 고기를 삶은 뒤 강릉에서만 자란다는 오죽을 손질해 냄비 바닥에 깔고 그 위에 갈비를 올려 2차로 삶아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잘 삶아진 소갈비를 또 일일이 기름기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고기 손질만해도 손이 꽤 많이 가는것 같은데요. 여기서 끝이 아니라 소갈비찜의 맛을 더 풍부하게 해줄 양념장 역시도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고 합니다. 간장과 사과, 배, 마늘, 무 등을 넣고 끓여낸 다음 송고버섯을 아낌없이 넣고 양념을 만든다고 합니다. 머리 부분은 표고버섯 처럼 생겼지만 기둥 부분은 송이버섯을 닮았다고 해서 이름붙여진 송고버섯은 송이버섯의 아삭아삭한 식감과 표고버섯의 진한 감칠맛과 향을 내기 때문에 소갈비찜의 맛을 최상으로 끌여 올려주는데 중요한 역살을 한다고 합니다. 재료 손질부터 음식에 쓰이는 모든 양념들을 직접 꼼꼼하게 만드는것을 보내 맛이 없을수가 없을듯 한데요. 강릉에 휴가가게 되면 열심히 물놀이 한 후에 대왕 소갈비찜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워도 좋을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초당 오죽헌 소갈비찜

    주소 : 강원도 강릉시 난설헌로 219

    연락처 : 033-652-770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