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7월 5일 화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084회 방송 하루 1천 명 끝없는 대기 중화요리 대박집 인천 중식당 위치는?

     

    대기가 무려 하루 1천 명에 달한다는 대박집을 소문의 맛집에서 소개한다고 합니다. 인천광역시 중구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중화요리집이라고 하는데요. 하루가 멀다하고 맬같이 끝없는 대기줄로 인산인해라고 합니다. 사실 집 주변에도 널린게 중식당이긴 한데 다 그저그런 평범한 맛이라서 자주 이용하진 않는데요. 오늘 소문의 맛집에 소개된 곳은 뭔가 색다름이 느껴지는 곳이라 그런지, 천 명의 대기줄이 있더라도 충분히 감내할만 해 보입니다. 전통 중국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이곳은 차이나타운 말고도 동화마을과 연희동에서도 매장을 운영하고 있을정도로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요. 특히 국내 최초로 하얀짜장면을 개발한 중식집이라고 합니다. 이 식당의 대표메뉴이기도한 흰짜장면은 하얀콩을 60일간 숙성시켜 만든 흰색의 춘장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신기하게도 흔히 알고 있는 검은춘장이 들어간 짜장면과 맛이 차이가 없다는데요. 여기에 달콤한 맛을 위해 첨가한 카라멜 색소가 더해져 은은한 단맛을 낸다고 합니다.

     

    하얀짜장면이라는것도 신기한데, 맛도 짜장면 맛이라고 하니 궁금해서라도 먹으러 가봐야 싶습니다. 이 중식집에서 인기라는 또 다른 메뉴는 바로 멘보샤 인데요. 고급 중새우를 듬뿍 넣은 소와 직접 만든 수제 빵이 더해져 맛이 아주 일품이라고 합니다. 흰짜장과 멘보샤를 함께 먹는 사람들도 꽤 많은것 같더군요. 뿐만아니라 진하고 개운한 맛을 자랑하는 삼선짬뽕 역시 별미라고 하는데요. 풍미가 가득한 꽃게살과 각종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가 해장용 식사로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하얀짬뽕과 멘보샤, 삼선짬뽕 외에도 마늘향의 매콤한 소스가 어우러진 닭고기 튀김(유린기), 쫀득쫀득한 찹쌀과 부드러운 돼지고기가 만난 찹쌀탕수육, 베이징에서 맛볼 수 있는 중국 정통음식인 북경오리 등 다양한 중식 메뉴가 있다고 합니다. 요리 하나하나가 다 맛있을것 같아 메뉴 선택하는데만도 상당한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매장이 총 4층으로 되어있어서 회전율이 빠르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걸리진 않다고 하는데요. 인천 차이나타운에 가면 한번쯤은 들러볼만한 곳인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연경

    주소 :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 41

    연락처 : 032-766-555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