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30일 목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081회 방송 궁극의 육즙을 품은 100년 수제 떡갈비 식당 위치는?

     

    맞춤법 검사를 원하는 단어나 문장을 입력해 주세요. 향긋한 육즙이 가득한 떡갈비에 갓 지은 뜨끈뜨끈한 밥 한 공기만 있어도 6첩 반상이 부럽지 않을 것 같은데요. 이번 주 고수뎐 코너에서는 궁극의 육즙을 자랑하는 100년 전통 수제 떡갈비가 소개된다고 합니다. 전라도의 대표 여행지인 담양은 원래도 떡갈비가 유명한 곳입니다. 그만큼 떡갈비 맛집이라고 소문난 곳도 한두 곳이 아닐 텐데요. 이 중에서도 떡갈비의 정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오늘 고수뎐 맛집은 1900년대 초부터 떡갈비로 시작해 현재까지 4대째 이어져 오고 있다는 담양 떡갈비의 원조집이라고 불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대표 메뉴인 떡갈비를 비롯해 죽순 떡갈비 전골과 갈비탕, 비빔밥, 죽순회 등 몇 가지의 메뉴가 추가로 있지만, 뭐니 뭐니 해도 이 집의 베스트 메뉴는 수제 떡갈비라고 합니다.

     

    국내산 한우 갈빗살의 지방을 제거한 다음 채 썰을 갈빗살을 다지고 뭉쳐서 참숯에 노릇노릇하게 구워낸 수제 떡갈비는 한우 갈빗살 외에 다른 부위나 야채 등을 섞지 않아 지방이 적고 훨씬 담백하고 고소하다고 합니다. 정식으로 주문 시 떡갈비에 고슬고슬한 대통밥과 알찬 구성의 반찬들이 한 상 푸짐하게 차려진다고 합니다. 매장에서 직접 식사도 가능하지만 포장도 가능하다는데요. 방문포장도 상당수라고 하네요. 식어도 맛있나 봅니다 담양에서 제대로 된 떡갈비를 먹으려면 이 식당으로 가야 한다는데요.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지만 수제 떡갈비의 고소한 냄새에 한번 반하고, 입속에 넣고 씻었을 때 퍼지는 육즙에 또 반하고, 씹으면 씹을수록 부드럽고 담백한 맛에 다시금 반하게 된다고 합니다. 평소 먹었던 달달한 맛은 덜하지만 되려 슴슴한 맛이 더 좋다는 평도 있는데요. 괜히 100년이라는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이어져 내려오는 게 아닌듯합니다. 명불허전이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신식당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중앙로 95

    연락처 : 061-382-990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