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13일 월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801회 방송 장인의 손길 수유시장 솥뚜껑 보리비빔밥, 꼬마김밥, 홍어무침 가게 위치는?

     

    서울 수유시장은 강북구에서도 50년이 훌쩍넘는 역사가 깊은 전통시장으로 오랜 명성을 갖고 있는곳입니다. 이렇듯 여러 장인들이 한데 모여있는곳이기도 한데요, 시장이 반찬 코너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오랜 시간 만들어온 수유시장 상인들을 만나본다고 합니다. 제일먼저 주걱으로 보리밥과 각종 나물을 솥뚜껑 위에서 함께 비벼주는 곳을 찾아간다고 하는데요. 바로 수유시장에서도 유독 인기라는 솥뚜껑 보리비빔밥집이라고 합니다. 고소한 보리밥이 솥뚜껑 위에 올라간것이 참 독특한데요. 이 가게의 주인 이신숙 사장님은 어린 시절 어머니께서 화롯불 위에 익은 김치와 들기름으로 보리밥을 볶아주셨던 추억을 가지고 장사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매일 아침 손질하는 고사리를 비롯해 김치, 비름나물, 무생채, 콩나물무침 등 각종 나물에 커다란 계란프라이까지 더해져 일품이라고 하는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맛있는 보리밥을 만드는 비결까지도 소개한다고 하니 본방을 꼭 사수해야겠습니다.

     

    다음으로 차장간 수유시장의 맛집은 16년 동안 수유시장에서 꼬마김밥을 만들어온 조민숙 사장님의 가게라고 합니다. 이곳의 꼬마김밥 메뉴만 12가지가 넘는다는데요. 날치알김밥부터 스팸김밥, 매운어묵김밥, 돈가스김밥, 햄치즈김밥까지 다 말하기도 입아플 정도로 다양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말만 꼬마김밥이지 일반 김밥과 크기가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이곳에서도 보리밥집처럼 솥뚜껑을 볼 수 있다는데요. 바로 이집의 히든메뉴 솥뚜껑떡볶이라고 합니다. 솥뚜껑에서 조리되고 있는 빨간 양념의 떡볶이는 김밥 사러온 사람들이 그냥 지나칠 수 없을정도로 맛깔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찾아간 곳은 바로 홍어무침가게라고 합니다. 물론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긴하지만, 무더운 여름날 집 나간 입맛을 되찾게 만드는 새콤달콤한 맛의 홍어무침은 한 번 먹어본 사람이라면 꼭 다시 찾게 되는 중독성 강한 맛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35년 전통의 비법으로 매일 신선한 홍어무침을 만든다는 조은희 사장님의 홍어무침은, 냉장고에서 5일간 숙성시켜 홍어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는데다가 아주 부드러운 식감을 느끼게 만든다고 합니다. 여기에 직접 개발한 특제소스까지 더해지니, 알싸한 홍어맛에 빠지지 않을수가 없다고 합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솥뚜껑웰빙보리밥

    주소 :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67길 18

    연락처 : 02-986-7571

     

    업체명 : 행운꼬마김밥

    주소 :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71길 20

    연락처 : 02-900-9289

     

    업체명 : 은희홍어회

    주소 :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259

    연락처 : 02-982-143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