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13일 월요일 EBS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시즌3> 방송 포천 민물매운탕 식당 위치는?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여행지는 자연이 빚은 한탄강 물줄기를 품고 있는 철원과 포천입니다. 고석정 돛단배를 타고 옛 선비들의 풍류를 오감으로 느끼며 철원 평야를 가로질러 포천으로 향하는 길은 해외에 있는 절경이 부럽지 않다고 하는데요. 콧노래가 절로 나온다고 합니다. 자연이 빚어낸 경관을 즐기다 보면 금새 허기가 지기 마련이죠. 포천 한탄강에는 물고기를 잡고있는 어부들을 종종 볼 수 있다는데요. 굽이굽이 흐르고 이는 한탄강은 옛날부터 신선한 물고기들이 풍부했던 곳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 출출해진 배를 채우기에 한탄강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민물고기로 조리한 민물매운탕만한 것이 없다고 하는데요. 40년 동안 오로지 매운탕이라는 단일 메뉴 한가지로만 무려 70만여 그릇을 팔았다는 주인장 부부가 내어주는 민물매운탕은 대를 이은 시어머니의 손맛과 더불어 한탄강서 갓 잡아 올린 민물고기들이 냄비 가득 담겨져 나온다고 합니다. 얼큰한 민물매운탕 하나면 출출한 배를 채우기만 할뿐만 아니라 맑은 강물처럼 술술 넘어가는 국물에 감탄을 금할 수 없게 만든다고 하는데요.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사용하는 미나리나 쑥갓 대신 대파를 사용해 대파의 달큼함이 어우러져 국물맛이 더 깊다고 합니다. 얼큰하면서도 깔끔한 국물에 푹 익힌 각양각색의 민물고기와 참게 등이 더해져 골라먹는 재미도 쏠쏠하다고 하는데요, 팔팔 끓는 국물에 손수 떼어 넣어주는 손수제비 역시 쫀득쫀득하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고 합니다. 이 주변 매운탕집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푸짐해 가성비 좋다는 평이 많은 곳이라고 하는데요. 포천에서 민물매운탕 먹을땐 꼭 이집을 들어봐야겠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한탄강매운탕

    주소 : 강원 철원군 갈말읍 호국로 4910

    연락처 : 033-452-8878

     

    이미지 출처 :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시즌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