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11일 토요일 EBS <극한직업> 708회 방송 시간과 싸움 짚불 구이 삼겹살 식당 위치는?

     

    자욱한 연기로 가득하다는 짚불 구이 식당을 만나본다고 합니다. 숯이나 장작에 비해서 연기도 많이 나고 화력도 세기 때문에 조리하는데 상당히 까다로운 것이 이 짚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구수한 짚불 향을 포기할 수 없어 70년이 넘게 짚불만을 고집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오랫동안의 노하우가 다 담겨져 있을 것 같은 곳인데 이곳에서 구워주시는 짚불 구이 삼겹살의 맛은 어떠할지 너무나도 궁금하네요. 순간 화력이 1200도나 되기 때문에 강력한 이 화력으로 50초 안에 고기를 익힌다고 하는데 시간 조절을 조금만 잘못하면 타거나 안 익어 버리기 때문에 작업자들은 늘 초긴장 상태라고 합니다. 이렇게 정성을 다해 구워져야만 손님 상에 나갈 수 있다는 것일텐데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특히나 그을림이 생기면 손님상에 나가지 못해서 불과의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오직 화력에만 집중해야 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에어컨이나 선풍기 하나 없이 막힌 공간에서 고기를 굽다 보면 땀과의 전쟁은 기본이라고 하는데 건강에는 문제가 생기지 않을지 좀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방송 직후에 사람들이 더 많이 몰려 힘드실 수도 있으실 것 같은데 저는 조금 여유를 갖고 나중에 들러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두암식당

    주소 : 전남 무안군 몽탄면 우명길 52

    연락처 : 061-452-3775

     

    이미지 출처 : 극한직업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