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5년만에 정착한 클렌징폼

    저는 그동안 제 피부가 건성인줄로 알고 살아왔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피부에 좋다는 약산성 클렌징폼만 사용해왔었죠! 그런데 도통 이게 클렌징폼 문제인지 크림, 로션 문제인지 모낭염과 여드름이 멈추질 않더라고요. 그렇게 한 5년을 모낭염과 싸우고 지낸 후에야 알게된 클렌징폼입니다.


    이 클렌징폼을 만난 계기가 참 웃기게도 제가 사용하던 약산성 클렌징폼이 여분이 없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다 사용해버리는 바람에 저희 가족이 사용하던걸 집어 사용했던게 바로 마이크로 미셀라 딥 클렌징폼입니다. 그렇게 이연이 시작됐죠.


    얼굴에 기름이 많은 분이라면 추천!

    대부분이 자기 피부타입을 잘 모르고 있습니다. 병원에 가려니 귀찮기도 하고 그래서 온라인으로 간편한 설문을 통해 피부타입을 알아보는 방법을 많이 쓰실겁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ㅎㅎ 그런데 그렇게 테스트 해 봐도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많습니다. 왜냐면 내가 내 피부를 잘 몰라 대충 중립으로 선택하는 질문들이 많거든요.


    저는 그렇게 온라인 테스트를 믿고 살아왔었는데 알고보니 기름기가 많은 지성에 가까운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약산성으로 아무리 벅벅 딱아내도 모낭충들이 설쳤던 이유가 여기에 있지 않았나 싶네요. 물론 약산성이 피부에 가장 좋은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약산성에만 의존하다가 오히려 피부가 더 악화되는 분들이 있다면 잠시라도 클렌징폼을 바꿔서 테스트 해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전성분

    저는 이쪽 전문이 아니기 때문에 잘 모르지만.. 그래도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전성분을 캡쳐해서 올려봅니다.


    용량

    용량은 120g으로 가격대비 굉장히 많은 양이라고 생각됩니다. 하나로도 혼자 사용하면 한달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찾아보시면 알겠지만 가격대비 이정도 용량이면 완전 혜자입니다. 솔직히 저만 알고싶은 아이템이긴 한데.. 저 같이 고생하는 분들이 계실까봐.. 이렇게 정보를 나눠봅니다.


    저는 3~4개월에 한번 주문하고 있는데 항상 3개씩 주문합니다. 이 말은 제 피부에 잘 맞는다는 거겠죠?ㅎㅎ 진짜 사람마다 다 피부타입도 다르고 결도 다르고 성분에 따른 반응도 다를겁니다. 그래도 하루라도 빨리 자기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는게 오히려 많은 부분에서 절약될겁니다.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고 계신분들에게 꼭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