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지금 다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많은 분들이 두려움에 떨고 계실 겁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외출도 줄이고 마스크도 꼼꼼히 착용하고 계시죠. 저희 동네만 해도 처음 발병했을 땐 다들 큰 위기의식을 느끼지 못한 건지 20~30% 정도만 착용하고 계셨지만 발병한 지 2개월이 지난 지금에야 대다수분들이 마스크를 잘 착용해주시고 있습니다. 저 또한 우리 가족이 사용할 만큼의 마스크를 구비해두고 꼼꼼하게 착용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들의 이동경로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사이트들이 생겨나고 있지만 가장 직관적이고 업데이트가 빨라 저는 이 두 곳으로만 체크해서 위험 지역을 피하고 있습니다.


    지도로 확인 가능한 "코로나 맵"


    이 맵을 처음 접했을 땐 확진자가 9명쯤 됐을 때였습니다. 그 때만 해도 저 또한 이렇게 까지 전파가 빨라질 줄 생각도 못 했었죠. 그래서 위기를 느끼고 있을 때쯤 지인에게 이런 지도가 있다고 소개를 받아 요즘에는 매일매일 아침저녁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 맵의 가장 큰 장점은 지도로 나와 가장 가까운 곳을 빠르게 확인하여 위험하진 않은지 편하게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혹시라도 해당 지역을 갈 일이 생기더라도 이 지도를 보고 피할 수 있게 되었고 지인들에게도 알려줘서 서로서로 조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전 지역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가족 친구들에게 전달하여 서로서로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확대하여 정확히 어떤 지역으로 이동했는지 동선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맵을 제작하신 이동훈 님에게 정말 감사하단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 맵 바로가기>


    전 세계 확진자를 한눈에 볼 수 있는 "wuhanvirus.kr"


    지도는 제가 이동할 때 확인했다면 이 실시간 상황판은 제가 시간이 날 때마다 들어가서 보는 사이트입니다. 들어가자마자 한눈에 보기 쉽게 확인자, 완치자, 치사율같이 중요한 정보를 한눈에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우리나라의 상황을 자세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 2월 8일인 현재 확인자 24명 완치자 2명으로 나오네요.


    그리고 국가별로 상황이 어떤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데이터를 접했을 때 "와.. 우리나라가 생각보다 위험한 상태구나"라는걸 바로 깨달았습니다. 순위로 치면 무려 7위니까요. 원래는 5위에 머물러 있었는데 일본과 태국이 갑자기 증가하며 우리나라의 순위가 밀려났네요. 하루라도 빨리 상황이 좋아져야 할 텐데 걱정입니다.


    이 실시간 현황판은 날짜별 데이터, 실시간 뉴스, 국가별 현황, 이동경로도 확인이 가능하긴 하나 이동경로 같은 경우엔 개인적으로 "코로나 맵"이 더 직관적이고 빨라서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에게 편한 사이트로 저장해두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wuhanvirus.kr 바로가기>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수칙

    지금은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서로서로 배려하고 조심해야 할 때입니다. 가장 중요한 마스크를 착용하여 공공장소에서의 감염을 예방하시고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꼼꼼하게 손을 씻으시는 게 좋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다면 가능한 옷소매를 가리고 기침하시는 매너를 보여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중국에 다녀오셨거나 다녀오신 가족, 친구분들이 있다면 꼭 질병관리본부 1339를 꼭 기억하셔서 문제가 생기는 즉시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지금은 남녀노소 나이 불문하고 서로간 조심하고 도와야 할 때입니다. 예방수칙 잘 시키시고 조심하시고 하루빨리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나오길 기다려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