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줄서는식당 44회 방송에서는 또 다시 소식좌 박소현씨가 함께 한다고 한다. 전편에서 그 맛을 잊지 못하고 한번 더 출연하고 싶다고 하는데 얼마나 맛있었으면 두번 연속으로 출연을 결정한건지 그 식당들을 한 번 찾아가보고 싶게 만들었다. 이번에는 율슐랭, 햇슐랭으로 햇님과 권율이 준비한 추천 맛집을 대공개 한다고 한다. 오늘도 본방사수를 해야겠다.

     

    클래식미트파이 빵집 위치

    소고기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 발육에 좋다. 또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 예방 및 개선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B12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적혈구 생산을 촉진시켜주고 신경계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되어 있으니 가히 완전식품이라 불릴 만하다.

     

    다음으로 심리학적 측면에선 어떨까? 미국 하버드 대학 연구팀에 의하면 우울증 환자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육류 섭취량이 현저히 낮다고 한다. 따라서 만약 기분이 울적하다면 오늘 저녁 메뉴로 소고기를 먹어보길 권한다. 아마 한결 나아진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베이커리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베이커리 위치 확인하기

    티본스테이크&해물짬뽕 식당 위치

    스테이크하면 보통 안심과 등심 사이에 T자 모양의 뼈가 붙어있는 포터하우스나 티본스테이크를 떠올린다. 물론 나도 그랬다. TV 프로그램에서 우연히 본 후 호기심이 생겨서 직접 먹어보기로 했다. 일단 비주얼은 합격점이었다. 커다란 접시 위에 큼지막한 크기의 고기가 떡하니 올려져 있으니 군침이 절로 돌았다. 그리고 드디어 한입 베어 물었는데 예상치 못한 반전이 일어났다. 퍽퍽해도 너무 퍽퍽했고 질기기까지 했다. 내가 알던 소고기와는 전혀 다른 느낌이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원래 이렇게 먹는 거란다. 소 허리뼈를 중심으로 안심과 등심이 좌우로 붙어있는데 각각 부드러운 육질과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다고 한다. 따라서 양쪽 모두 골고루 익히기 위해 일부러 두껍게 썰어서 굽는다는 것이다. 그제야 고개가 끄덕여졌다. 만약 미리 알았더라면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 티본스테이크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티본스테이크 식당 위치 확인하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