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대전편 171회 방송에서는 콩나물밥, 냉면, 신개념 두부전골, 9000원 흑돼지구이 메뉴가 소개가 되었는데 이 식당들의 위치와 각종 메뉴들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촉촉한 가을비와 함께 시작한 대전에는 옛 충남도청사를 보여주며 시작하였는데요. 한국 근현대사의 상징이기도 한 이곳이 바로 대전시에 위치하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탄탄한 연기 내공을 갖고 있는 생활연기를 보여주는 배우 성지루씨를 만나 함께 대전 식당들을 둘러본다고 합니다.

     

    이전에 대전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는 부여에서도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출연한 맛집이 있으니 한 번 살펴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 부여 연잎밥정식 식당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부여 연잎밥정식 식당 위치 확인하기

    백반기행 맑은 맛의 정수 콩나물밥집 위치

    대전의 영혼식이라고 불리우는 맑은 맛의 정수를 보여줄 콩나물밥이 소개 된다고 합니다. 김에 싸서 먹을 수 있도록 함께 제공된다고 합니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라도 좋아하는 콩나물은 굵기가 적당하고 통통해 식감도 좋고 오독오독한 콩나물 대가리의 식감과 함께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나물입니다.

     

    대접 가득 담아져서 나오는 콩나물밥 한상은 시선을 바로 고정시키는 매력적인 비주얼을 선보였습니다. 보자마자 침샘이 폭발하였는데 저도 어릴적 집에서도 종종 부모님께서 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간장, 파, 고춧가루, 깨를 넣어 만든 양념간장을 넣어줘야 제대로 된 맛의 균형을 이루는데 보기만 해도 너무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은 저녁시간이 지금도 식욕을 돋구는 것 같습니다.

    ▼ 콩나물밥집 위치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대전 콩나물밥집 위치 확인하기

    백반기행 대전 냉면의 신세계 식당 위치

    배우 성지루씨가 대를 이어 단골에 등극할 정도로 자주 간다는 냉면집을 찾아가 보았다고 합니다. 이곳의 사장님과도 얼마나 친한지 들어가자마자 인사를 나누며 친숙하게 대해주실 정도로 단골이라고 합니다. 온 가족이 함꼐 운영하고 있어 손발이 척척 맞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반세기를 건 인생 냉면으로 대전 스타일의 맛을 제대로 보여준다고 합니다. 보자마자 비주얼이 딱 평범하지 않은 진한 육수가 눈에 띄었는데요. 냉면은 육수부터 먹어줘야 제대로 알 수 있다고 하는데 진한 육향을 품고 있는 육수가 참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향이 제법 쎈 육수지만 먹다면 묘하게 끌리는 맛에 술술 들어간다고 합니다.

    ▼ 냉면집 위치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대전 냉면집 위치 확인하기

    백반기행 대전 신개념 두부전골 식당 위치

    동네 사람들이 찾아 다닌다는 로컬 맛집인 이곳은 이미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검증이 된 곳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름부터 색다른 고기품은 두부전골이라는 메뉴가 눈에 띄었는데요. 비주얼은 평범한 두부전골 같지만 안에는 비범한 비빌이 숨어있다고 합니다.

     

    고기와 채소를 다져서 만든 소가 샌드위치처럼 두부안에 들어가 있는 아이디어가 풍부하게 느껴지는 두부를 보여주었습니다. 비주얼이 너무 예뻐서 보는 것만으로도 기다리기 힘들 정도라고 하는데 약 8분 정도를 익히게 되면 먹기 시작하면 된다는데 겉과 속 모두 빨간 국물로 잘 스며들어있는 두부전골은 환상의 조화로움을 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두부이지만 맛있는 만두가 떠오르게 만드는 맛이 참 인상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생각보다 조화로움이 좋은 조합은 마치 새로운 것을 찾아낸 기쁨을 느끼게 해주는 표정을 동시에 보여주었는데 저도 꼭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 두부전골집 위치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대전 두부전골집 위치 확인하기

    백반기행 대전 1인분 9천원 흑돼지구이 식당 위치

    흑돼지구이를 1인분 9천원에 먹을 수 있다면 어떻게 안 가볼 수가 있을까요. 이곳은 깊은 산속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직접 사육한 생돼지모듬을 만나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시대를 거스르는 가격을 보여주는데 이런 고기가 진정한 가성비를 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찬도 고깃집 치고 상당히 푸짐하게 나옵니다. 흑돼지 한 마리를 골고루 제공해주는데 이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를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 대전이 참 괜찮은 곳이구나 싶어졌습니다. 흔히 맛볼 수 없는 귀한 토종흑돼지 한 상은 살코기와 비계의 비율이 5:5로 계량 돼지에 비해 비계가 두꺼운 것이 특징인데 한 점 기대감을 안고 한 입 먹어보게 되면 자동으로 감탄사가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비계와 살코기가 비율이 좋아 먹었을 때 입 안 가득 담백한 맛이 쫙 퍼지는 것이 특 장점이라고 합니다. 어쩔 수 없이 과식을 하게 되는 자신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9천원 흑돼지구이 식당 위치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대전 9천원 흑돼지구이 식당 위치 확인하기

    백반기행 171회 다시보기 보러가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71회 방송에서는 대전편으로 콩나물밥집, 두부전골, 냉면, 9천원 흑돼지구이까지 완벽한 밥상을 만나보았습니다. 성지루 배우와 함께해서 더 맛있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여준 것 같은데요.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보는 사람도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깔끔한 맛부터 마지막으로는 든든하고 담백한 맛으로 마무리 하는 것을 보니 대전에는 꼭 한 번 가서 이 코스대로 돌아봐야 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만들었습니다. 백반기행은 언제봐도 참 한식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꼭 필수로 시청해야 할 방송인 것 같습니다.

    ▼ 171화 다시보기 보러가기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71화 다시보기 보러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