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8월 5일 금요일 KBS 2TV <생생정보> 1609회 방송 해물 덮밥 60첩 한 상 식당 위치는?

     

    믿겨지지 않는 거한 한 상이 차려지는 곳을 맛있으면 0칼로리 코너에서 소개한다고 합니다. 인천 중구 항동에 위치한 오늘의 식당은, 30첩도 아니고, 50첩도 아닌 무려 60첩 한 상이 차려진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활어회로 장식한 해물 덮밥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10가지라고만 해도 반찬 가짓수 많다고 할 수 있는데.. 60첩이라니.. 살면서 이런곳이 있다는걸 오늘에서야 알게 되었네요. 연안부두 터줏대감이라는 이곳은 매일아침 공수한 싱싱한 활어와 해산물로 한 상 가득 넘칠정도의 푸짐한 상차림으로 유명하다는곳인데요. 바다를 통째로 옮겨다 놓은듯한 다양한 해산물과, 그 외 여러가지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테이블 하나의 크기가 침대만큼 거대한 것은 기본이고, 음식 놓을 자리가 없어서 포개야 할 정도로 화려한 상차림은,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를 지경이라는데요. 맛깔스러운 해물 덮밥에 물회, 새우튀김, 매운탕, 게장, 활어회, 골뱅이숙회, 해삼, 산낙지, 개불, 가리비, 키조개, 멍게, 주꾸미샤브샤브, 아구찜, 전복, 랍스터, 낙지호롱 외 다수의 음식들이 채워진다고 합니다.

     

    이 많은 음식을 다 먹을 수 있을까도 걱정되는데요, 4인 기준으로 했을대 4~5만원에 이 모든 것을 먹을 수 있으니, 가성비도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잔치상보다 더 잔치상 같은 해물 덮밥 60첩 한 상이면 한 이틀은 굶어도 배가 고프지 않을것 같은데요. 바다에 나는 맛있는것들을 한대 모아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 같습니다. 꼭 4명 이상 가야할것 음식 조금이라도 덜 남길것 같군요. 해산물들은 얼마나 싱싱한지 꿈틀거리는 것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 모든 음식 만드는것도 물론 어마어마한 노동이 필요하겠지만, 이래서야 남는게 있기나 할런지 모르겠습니다. 상다리 휘어질 정도로 푸짐한 한 상을 보는것만으로도 눈이 휘둥그래질것 같지만, 이것저것 하나하나 골라먹는 재미도 쏠쏠할것 같은데요. 시간내서 가족들과 해물덮밥과 60첩 한상 먹으러 가봐야겠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충청도 7호

    주소 : 인천 중구 연안부두로75번길 27-1

    연락처 : 032-885-804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