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8월 4일 목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107회 방송 60년 전통 큰손과 20년 지기 한정식 식당 위치는?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전라남도 순천의 한 식당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이번주 고수뎐에 초대된 식당은 30여가지 이상의 푸짐하면서도 다채로운 전라도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상다리가 부러질듯한 푸짐한 상차림으로 입이 떡 벌어질 정도라고 합니다. 순천 여행에서 필수코스라고 할 정도라는데요. 숯불로 구워낸 주꾸미와 돼지불고기를 비롯해 직접 담그는 젓갈과 각종장, 여기에 제철 나물과 생선들까지 임금님 수라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라고 합니다. 차려진 음식이 하도 많다보니 먹고 또 먹고, 먹어도 먹어도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라는데요. 그동안 맛봤던 한정식들과 비교해도 반찬 가짓수가 많을뿐만 아니라, 고수의 식당이 아니면 다른곳에서 맛보지 못할 특별한 음식들로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게바로 남도의 푸짐함과 맛을 한대 모아놓은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갈비찜부터 주꾸미구이, 고등어조림, 생선전, 연탄불고기, 홍어찜 이외에도 갖가지 반찬까지 모든 음식을 다 나열하긴 어려울 정도로 전통 한식 메뉴는 다 있다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민물장어처럼 생긴 대갱이(개소겡)로 만든 무침반찬은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맛으로, 여러 음식들 중에서도 무서울 정도로 맛이좋은 밥도둑이라고 하네요. 빨리 상하는 생선이라서 잡는 즉시 건조해야만 맛볼 수 있다는 대갱이를 수차례 두드린 다음 연탄불로 바삭하게 구워 먹기좋게 자른뒤 매콤달콤한 양념장에 무쳐주면 밥 한 공기는 뚝딱이라고 합니다. 큰손 사장님답게 반찬도 조금씩 퍼주는것이 아니라 아낌없이 담아주기 때문에 절대 음식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없게 만든다는데요. 필히 고무줄 바지를 입고 가야할것 같네요. 사실 가짓수가 너무 많아 못먹고 남기는 음식도 상당할 듯 하지만, 진정한 전라도의 맛을 느끼기에 충분한 곳인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대원식당

    주소 : 전남 순천시 장천2길 30-29

    연락처 : 061-744-358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