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7월 26일 KBS <6시 내고향> 7583회 방송 고향노포 광주광역시 오리탕 식당 위치는?

     

    진하면서도 걸죽한 국물이 일품인 오리탕집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오늘 고향노포에 소개된 곳은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오리탕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광주에는 오리탕 골목이 있을만큼 광주의 5미로 사랑받는 메뉴 중 하나라는데요. 이곳에서도 무려 5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내공이 가득 담긴 오리탕 맛으로 오래도록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 바로 오늘 소개된 노포라고 합니다. 다른 오리탕과는 다르게 푸짐한 미나리가 얹어져나오는게 특징인데요. 이 노포의 오리탕 맛의 핵심은 미나리뿐만 아니라 바로 들깨라고 하는데요. 깨끗하게 손질한 오리고기와 비법 양념장에 집된장을 넣고 전통 방식으로 만든 들깨 육수를 부어준 다음 센 불에서 보글보글 충분히 끓여낸 다음 향긋한 미나리까지 듬뿍 얹어주면 오직 이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있는 오리탕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사용해온 노포집의 조리 비법이기도 하지만 들깨 육수를 넣어주는 이유는 오리의 잡냄새는 없는대신, 먹으면 먹을수록 고소하고 진한 맛의 풍미가 아주 좋게 만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붉으면서도 걸죽한 국물만 봐도 오리탕의 진한 맛이 느껴질것만 같은데요. 마나리에 오리고기를 곁들여 먹으면 맛도 좋지만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것만 같습니다. 담백하고 구수한 맛과 함께 얼큰함까지 더해져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고 하네요. 오리탕 먹을때 맛있게 먹는 또하나의 팁은 미나리를 너무 오래 익히지 않는거라는데요. 샤브샤브처럼 살짝만 익힌다음 들깨가루와 초고추장을 섞은 소스에 찍어 먹으면 미나리의 맛이 더 좋다고 합니다. 오리탕외에도 오리로스부터, 훈제, 전골, 주물럭 등 다양한 오리고기 요리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풍년오리탕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경양로 125

    연락처 : 062-527-663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