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7월 23일 금요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61회 방송 서천 맛의 甲 갑오징어 맛집 식당 위치는?

     

    식객들이 가장 먼저 찾아간 서천의 무지개 같은 맛은 바로 마량포구 인근에 위치한 갑오징어 식당이라고 합니다. 신선한 제철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풍요로운 서해안 바다의 풍경과 함께 자연산 회를 먹을 수 있는곳이라고 합니다. 6월 중순까지가 가장 맛있다는 갑오징어를 회부터 통찜, 볶음으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직접 서천 앞바다에서 잡아올린 압도적인 비주얼을 뽐내는 갑오징어는 식전부터 침이 고이게 만든다고 하네요.

    푸짐한 갑오징어 한 상 차림은 코스요리처럼 즐길 수 있는데요. 어떻게 먹어도 맛있지만 가장 먼저 갑오징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갑오징어 회로 시작하면 좋다고 합니다. 뽀얀 자태의 갑오징어회는 얇고 납작하게 포를 뜬 형태로 나오는데 오징어와는 달리 아삭아삭한 식감이 독특하면서도 별도의 간이 필요없을 정도로 달큼한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아작아작 씹히는 재미가 쏠쏠할것 같습니다. 갑오징어 회에 이어서 맛보면 좋은 요리는 바로 갑오징어 통찜과 갑오징어 볶음이라는데요. 먹물까지 쪄낸 통찜은 생김새는 별로지만, 고소하면서도 짭잘하고, 녹진한 맛이 좋아 한 번 빠지면 헤어날 수 없게 만든다고 하네요. 짭조름하면서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다 갖춘 갑오징어에 저도 빠지고 싶어지네요. 갖가지 채소를 넣고 매콤하게 볶아낸 갑오징어볶음역시 뺴놓을 수 없는 별미라는데요. 국민 밥도둑이라는데, 톡 쏘는 매운맛과 칼칼함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만풍호

    주소 : 충남 서천군 서면 서인로 64

    연락처 : 041-952-293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