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7월 18일 월요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825회 방송 주인장 마음대로 내주는 한상차림 식당 위치는?

     

    전주식 맡김차림으로 사랑받는 곳을 오늘 퇴근 후N 코너에서 만나본다고 하는데요. 오늘 찾아가는 곳은 직장인들의 대표 자취지역으로 유명한 서울 봉천동에 자리한 식당이라고 합니다. IMF로 경제난에 시달리던 주인장 부부는 전주에서의 사업을 접고 서울로 올라와 이곳에 터를잡고 전주의 손맛을 선보이며 인생 2막을 열었다고 하는데요. 이곳에선 서울 한복판에서 푸짐한 전주식 인심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고물가 시대인 요즘, 식재료 하나 사기도 부담스러운데 이 식당에서는 열댓 가지의 음식이 나오는 전주식 한 상 차림을 29,000원에 배 터지도록 맛볼 수 있어서 인기라고 하는데요. 주인장 마음대로 내주는 전주식 한상차림은 상다리가 휘어질 정도라고 합니다.

     

    테이블을 꽉꽉 채운 남도식 상처림을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어서도 그렇지만, 매일 종합시장에서 사 온 신선한 식재료들이 음식의 밑바탕이 되기때문에 맛도 아주 좋아 직장인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는군요. 싼 게 비지떡이라는 편견은 버려도 좋을것 같은데요. 모든 음식이 베스트 메뉴지만 특히 여름에 시원하게 속 달래줄 우뭇가사리 냉국은 면치기 하듯 후루룩 먹는 재미까지 더해져 인기 메뉴 중 하나로 꼽힌다고 합니다. 그리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머릿고기와 남도 밥상의 하이라이트인 홍어 삼합에 바다의 핀 붉은 꽃이라고 불린다는 불볼락 튀김까지 육해공 산해진미가 잔뜩 모여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아주 쏠쏠하다고 하네요. 항상 밥 먹을땐 거하게 차려 놓고 먹어야 밥이 쏙쏙 잘 들어간다고 하시던 할머니가 떠오르는데요. 이 식당 역시도 그런 사장님의 인심이 가득 담겨있는것 같습니다. 누구든 한 번 이곳에 가게되면 구수하고 넉넉한 한상차림의 매력에 빠지지 않을 수가 없을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장군집

    주소 : 서울 관악구 청룡2길 19

    연락처 : 02-882-056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