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16일 목요일 KBS 2TV <생생정보> 1574회 방송 하루 100그릇 한정 삼색 해물 칼국수 식당 위치 어디?

     

    하루에 단 100그릇만 한정 판매한다는 삼색 해물 칼국수를 만나본다고 합니다. 이번주 전설의 맛에 소개된 곳은 부산광역시 동래구에 위치한 칼국수 집이라고 합니다. 1972년부터 지금까지 3대째 이어져오는 이 지역 로컬 맛집으로, 현지분들은 물론이고 수많은 연예인들과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손님들로 북새통을 이루는 가게라고 합니다. 칼국수 전문점이니 만큼 삼색 해물칼국수를 비롯해 물총칼국수, 산더미해물칼국수, 콩나물김치칼국수, 옹심이들깨칼국수, 맷돌콩칼국수 등 다양한 종류의 칼국수를 판매중인데요. 이중에서도 하루 100그릇만 판매하기 때문에 늦게가면 못먹는다는 삼색 해물 칼국수는 이집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라고 합니다. 삼색 해물 칼국수는 세 가지 색의 면이 들어간다는데요. 식용 색소로 색을 낸것이 아니라 초록색면은 부추와 뽕잎을, 노란색면은 치자와 단호박을, 갈색면에는 메밀과 콩가루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건강을 생각해 만든 삼색면에 푸짐한 해물까지 더해져서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이 아주 일품이라는데, 해물탕 비주얼이라는 평도 있더군요. 칼국수에 빠질 수 없는 김치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이 가게의 별미라는데요. 중국산 싸구려 김치가 아니라 직접 담구신다고 하네요. 김치 한잎에 칼국수를 싸서 먹는 맛은 상상만해도 침이 고이네요. 그리고 삼색 해물 칼국수 주문시 식전 콩나물 비빔밥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왠 보리밥? 싶지만 부담없는 양으로 칼국수 먹기 전 입맛을 돋아준다고 합니다. 칼국수뿐만 아니라 살얼음 동동 띄운 밀면도 이 집 인기메뉴라는데요, 찰진 메밀면에 육전이 고명으로 올려져 나온다고 합니다. 더운 날씨탓에 도저히 뜨거운건 못먹겠다 싶을땐 시원한 밀면 한그릇도 좋을것 같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김가네 삼색칼국수

    주소 : 부산 동래구 온천장로119번길 10

    연락처 : 051-557-262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