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6월 11일 토요일 EBS <극한직업> 708회 방송 불 맛의 최고봉 숯불갈비 식당 위치는?

     

    숯은 가마에 넣게 되면 온도만 해도 무려 1300도나 된다고 합니다. 겨울 여름 할 것 없이 항상 찜통더위에서 일을 해야 하는데 이렇게 만들어진 숯으로 만드는 숯불갈비 식당을 만나본다고 합니다. 하루 최대 손님만 무려 2000명 숯 사용량을 130kg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불맛의 최고봉이라고 할 정도로 맛이 좋기로 유명하기도 한 곳이라고 합니다. 갈비는 양념과 기름이 불에 많이 떨어져서 쉽게 타기 일쑤인데 그만큼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맛은 좋지만 구워 먹기에는 번거로운 음식입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매일 10개의 화구에서 쉴 새없이 수 백개의 석쇠들을 뒤집어가며 초벌을 해서 나가기 때문에 손님 입장에서는 매우 간편하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매력이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독특한 스타일의 식당들이 참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이렇게 맛의 본연에 집중한 숯불갈비를 만나보게 되니 꼭 한 번 먹으러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곳인 것 같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별거이게 만드는 노력과 땀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수천 번의 손길로 불 맛을 만들어 내는 오늘의 주인공을 만나보고 그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찾아가서 먹어보시는 것은 어떨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오랜만에 정말 맛있는 집이 소개가 된 것 같은데 맛이 참 궁금한 곳입니다. 조만간 한 번 들러보도록 해야겠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승일식당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중앙로 98-1

    연락처 : 061-382-9011

     

    이미지 출처 : 극한직업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