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3월 5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60회 방송 진국 같은 고부의 마을이 담긴 돼지국밥 식당 위치 촬영장소 연락처 어디?

     

    돼지국밥은 날이 좋든 흐리든 언제나 생각이 나는 그런 음식중 하나입니다. 밀양에서도 밀양 사람들의 소울 포두라고 하는데요. 농경문화가 발달했던 밀양은 농사일에서 나오는 부산물로 돼지를 많이 키워냈다고 하는데요. 덩달아 돼지를 활용한 음식문화 또한 발달했다고 하는데요. 밀양역 인근 옛 동네를 걷다보니 골목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돼지국밥집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닥치기 할매라 불렸던 1대 어머니에게서 배운 솜씨를 그대로 2대 시어머니 그리고 3대 며느리까지 운영을 하고 있는 식당이라고 합니다.

     

    25여 년 전 집안사람에게 보증을 섰다가 전 재산까지도 잃었다는 시어머니 아들 내외를 볼 면목이 없어 얼굴도 들지 못했던 어머니를 위로하며 그동안 놓고 있던 국밥집을 다시 하자고 제안했던 사람이 바로 며느리였다고 하는데요. 새벽마다 가마솥에 육수를 끓이고 고기를 손질하는 시어머니 20년도 더 지난 일이라지만 며느리에게 진 마음의 빚은 다 갚지 못했다고 생각했기에 이렇게 열심히 일손을 거두고 있으신 것이라고 합니다. 밀양 돼지국밥의 맛은 어떨지 참 궁금해지는데요. 밀양에 가본다면 오늘 소개된 곳들은 한번씩 들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예림돼지국밥

    주소 : 경남 밀양시 상남면 예림1길 13

    연락처 : 055-354-8696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