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3월 4일 금요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42회 방송 팔공산 기찬 밥상 자연산 송이 순두부찌개 식당 위치 촬영지 장소 어디?

     

    오늘은 추상미 배우와 함께 팔공산을 찾았다고 하는데요. 연극계 거장 추송웅 배우의 딸로 알려져 있는데요. 빨간 피터의 고백이라는 모노드라마에서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약하였다고 하는데요. 옛날에 활동하셨던 것이기 때문에 저는 모르지만 옛날에는 정말 대단했다고 합니다. 우선 이곳에서는 호박전과 봄동전으로 입맛을 돋궈본다고 하는데요. 비주얼만 보더라도 봄이 한 상 가득 들어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비주얼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아하게 한 입 먹고나서 바로 나오는 감탄을 보고 있자니 보는 내내 군침이 저절로 돋궈지는 느낌이 들게 만들었습니다. 일반 배추전보다 질깃한 봄동전은 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호박전을 먹는데 애호박이 아닌 늙은 호박으로 만든 것이 독특했습니다. 경상도식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상상 이상으로 식감과 맛이 좋아보였습니다. 달콤한 전이라니 꿀을 먹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늙은 호박에 단호박을 섞어서 단맛을 끌어올린 것이라고 하는데요. 겉으로만 봤을땐 그냥 늙은 호박만 넣은 것 같아 보입니다. 본격적인 자연산 송이 순두부 찌개가 자태를 들어내는데요. 귀한 자연산 송이를 찌개에 넣는 것은 한번도 본적이 없기 때문에 더 매력적으로 다가온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달래무침, 미나리무침, 파래무침, 꽈리고추찜 등 푸짐하게 나오며 송이가 상당히 많이 들어간 순두부에 또 한 번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국물 맛은 은은한 만족감으로 속이 꽉 채워진다고 하는데요. 꼭 한 번 먹으러 가보고 싶은 메뉴입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산골기사식당

    주소 :  대구 동구 팔공산로 1666

    연락처 : 010-2020-201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