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2월 19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58회 방송 대를 이은 세월의 맛 30년 전통 한치불고기 식당 위치 촬영지 장소 연락처 어디?

     

    한치는 오징어과로 쫄깃하고 담백한 식감이 좋은 음식입니다. 이곳은 무려 30년 전통 한치불고기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동네와 함께 나이든 노포집들이 즐비하고 있는 명동의 뒷골목에서 자리를 지키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오징어는 우리가 흔히 만나볼 수 있고 평소에도 즐겨 먹는 음식이기도 하지만 한치는 더 귀한 종으로써 사용하는 곳은 극히 드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같이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오징어 보다도 귀한 한치만을 고집하고 있으시다고 합니다. 오랜 세월 자리를 지켜오는데는 다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맛이 어떨지 정말 기대가 많이 됩니다.

     

    40년 전에 명동에 처음 들어와서 도시락가게와 양화점을 전전하다가 한치불고기 식당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일찍 세상을 떠난 남편을 대신하여 든든한 아들이 20년 째 그 곁을 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오랜 세월 변치 않는 맛을 지켜가고 있는 모자의 한치불고기 한 상을 만나봅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원조한치

    주소 : 서울 중구 명동7길 14-5

    연락처 : 02-755-4163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