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2년 1월 15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53회 방송 화천시장의 명물 온 가족을 하나로 이어준 김치 손만두 가게 위치 촬영지 장소 어디?

     

    강원도 화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곳은 40년 동안 한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작은 가게라고 합니다. 주변 군부대에 각종 야채를 배달하는 상회로 시작을해서 지금은 네 식구가 모여 김치만두를 빚는 손만둣집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곳에서 만두는 배고팠던 시절 별다른 재료 없이 김치와 두부만 넣어서 만들어 낸 어머니의 손만두를 기억하는 함정금 사장님의 레시피로 탄생한 김치만두 단 한 가지 뿐이라고 합니다. 6년 전에 부모님을 돕기 위해서 춘천에서 다니고 있던 직장을 그만두고 돌아온 작은아들에 이어서 조정 선수로 활약했던 손으로 2년째 김치를 버무리는 큰아들까지 가족을 다시 뭉치게 만든 특별한 김치만두의 맛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하니 한 번 들러서 꼭 먹어보고 싶어졌습니다.

     

    화천시장의 명물이라고 불리울 만한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곳인 것 같은데요. 이렇게 가족이 모여서 함께 일을 할 수 있는 것도 쉽지만은 않은 일인데 정말 대단하고 신기한 것 같습니다. 화천은 휴전선 아래 이북과 가장 가까운 땅이기도 한데요. 그만큼 위치가 좀 멀기도 하고 가는 길이 힘들겠지만 한 번 가볼만한 곳인 것 같아 나중에 좀 여유를 두고 방문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대가 되는 곳입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화천손만두

    주소 : 강원 화천군 화천읍 중앙로4길 12

    연락처 : 033-442-2629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읟 동네 한 바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