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1년 12월 25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50회 방송 연풍리 달러 골목을 지키는 고부의 돼지갈비 집 위치 촬영지 연락처 어디?

     

    1953년 정전협정 이후에 대형 미군 기지들이 주둔했던 파주는 미군을 대상으로 한 여가시설이 들어서면서 번성했던 동네가 여럿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이 연풍리 골목들은 아침이면 골목 청소를 하며 달러를 주웠다는 말이 돌 정도로 달러 유통이 왕성했기에 달러 골목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미군이 떠나고 흥성거렸던 그 시절도 저문 지금 47년째 달러 골목을 지키고 있다는노포를 만나본다고 하는데요. 이북 출신인 남편을 따라 연풍리에 정착하여 어렵게 장사를 시작한 시어머니와 당시에는 서울 명동에도 없던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보고 자랐다는 연풍리 토박이 며느리의 돼지갈비 집이라고 합니다.

     

    이웃들은 하나 둘 떠날때 고부는 새콤달콤하게 무친 오징어 초무침을 얹어 먹는 가게만의 전매특허 돼지갈비를 지금까지도 굽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맛에 자신이 있었던 걸까요. 여전히 사람들의 발길은 끊이지 않고 단골들이 찾아오고 있다고 합니다. 그 맛의 매력에 빠져보기 위해 파주에 한 번 놀러가보도록 해야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먹어보면 그 맛이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단골집

    주소 : 경기 파주시 파주읍 연풍초교길 81

    연락처 : 031-952-4850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