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1년 12월 24일 금요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35회 방송 겨울 민어 밥상 횟집 위치 촬영지 연락처 어디?

     

    민어는 사이즈가 상당한 생선인데요. 겨울 민어 밥상의 맛은 또 어떨지 저도 참 궁금해졌습니다. 이 곳 역시 남도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바지락무나물, 3년 묵은지, 삭힌고추무침, 장어볶음 등 한상가득 부침하게 차려진 남도 밑반찬! 가짓수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너무 푸짐하고 신선한 비주얼은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민어알젓이라는 독특한 반찬고 있는데 정말 귀한 반찬이라고 하는데요. 2년간 삭힌 민어알을 잘게 다져 갖은 양념을 버무린다는데 이렇게 먹을 수 있는 곳은 정말 찾기 힘들다고 하는데요. 이 것만으로도 먹어보러 가고 싶네요.

     

    15kg 대어를 손질하는데만 한나절이 걸린다고 하는데요. 가시를 골라내기 위해서 뼈와 살을 분리해서 끓이고 뼈를 우릴 떄는 무와 파, 마늘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5시간 가량을 푹 고아 한데 넣어 끓여주면 보양식이 따로 없다고 합니다. 민어 살점이 으스러질 정도로 푹 고아낸다고 하는데 민어맑은탕은 마치 사골육수 같은 담백한 맛이 날 것 같은데요. 국물이 걸쭉한 바다의 곰국이라고 표현할 정도입니다. 저도 진짜 맛있게 먹을 자신이 있는데 참 부러웠습니다. 그리고 반건조민어구이는 겨울에 맛보는 귀한 요리가 따로 없다고 하는데요. 적절하게 배어있는 간과 쫀득한 식감 겨울에 먹어도 맛있다는 것! 편견을 깬 맛을 느껴보러 가봐야겠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 : 진도식당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광덕대로 187 장은타워 2층

    연락처 : 031-402-826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