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1년 11월 27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46회 방송 굴비거리에서 40년 부부의 꽃게장 정식 식당 위치 촬영지 장소 연락처 어디?

     

    천 년의 포구라고 불리우고 있는 전남 영광은 풍요로운 산천과 바다 그리고 갯벌과 섬 등 천혜의 자연을 품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곳에서도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곳을 들러보았는데요. 바로 굴비의 고장인 법성포에 들러본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굴비가 아닌 꽃게로 승부하고 있는 식당이 있다고 하는데요. 부부가 운영하는 식당으로 40년 이상 굴비거리를 지켜오고 있는 터줏대감이라고 합니다.

     

    굴비는 기본찬이고 여기에 감칠맛이 일품인 간장게장이 이 집의 주력 메뉴라고 하는데요. 영광 칠산 앞바다에서 잡아 올리는 암게만을 사용해 각종 야채를 넣고 끓인 간장으로 4일을 숙성시키는 것이 맛의 비법이라고 합니다. 세월이 지나면 맛이 변할 법 한데도 부부의 할결같은 원측을 지켜내며 손님에게 가장 맛있는 꽃게장 정식을 내는 것이 철칙이라고 합니다. 과거에 남편이 섬에서 하던 무역 사업에 실패 후에 육지로 건너온 부부는 인생의 밑바닥부터 다시 시작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무일푼으로 식당을 열어 셋방을 전전하던 시절 어린 자식들을 데리고 고단한 세월을 견디며 눈물을 흘리는 일도 참 많았다고 합니다.

     

    이곳은 휴무는 없이 매일 7시부터 21시까지 영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굴비가 메인인 동네이지만 이 근방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색다른 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꽃게장 정식 저도 한 번 먹으러 가보고 싶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새깍두기식당

    주소 : 전남 영광군 법성면 굴비로 7-2

    연락처 : 061-356-7944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