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2021년 10월 22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성남 편 126회 방송 사천식 바다백반 식당 백반집 촬영지 위치

     

    손때 가득한 수첩 속에 담겨져 있는 추억의 맛으로 각인되어 있는 숨은 맛집들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보여주는 식객 허영만이 소박한 동네밥상에서 진정한 맛의 의미와 그 가치를 찾는 방송 프로그램 입니다. 매주 금요일 마다 만나볼 수 있는데 한식 위주로 나오며 어른들의 입맛을 특히 저격하는 메뉴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어남선생인 류수영 배우와 함께 성남 투어를 즐겨본다고 하는데요. 저도 성남 근처에 거주를 하고 있어서 종종 들르는 곳이기 때문에 참 애정이 많이 가는 곳이면서도 조금은 싫어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맛있는 음식들을 만나보기에는 정말 딱 제격인 곳이라서 종종 들르게 되는 곳인데요. 특히 저는 시장을 좋아합니다. 아는 만큼 더 맛있다고 놀라운 맛의 신세계를 제대로 즐겨본다고 합니다. 특히 성남 중앙시장에 가게 되면 꽤 괜찮은 맛집들이 많아서 한번 가면 먹거리로 소비를 많이 하고 오게 되는데 이번에는 어떤 맛있는 음식들이 소개가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도심 속 바다 백반을 만나볼 수 있는 성남에 있는 한 백반집을 들러본다고 합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아기자기 하고 깔끔한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삼천포와 남해에서 엄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갯마을정식이라는 독특한 메뉴는 기본찬만 해도 눈이 휘둥그레 질 정도로 푸짐하게 나오는데요. 방아잎부추전, 방아열무무침, 청각무침, 다시마채무침, 꼬시래기무침, 풀치조림, 고등어구이가 나오는데 바다 향 가득한 기본 찬이 눈길을 확 잡아당기는 매력을 보여줍니다. 방아잎으로 반찬을 하는 건 처음 보았는데요. 직접 가서 먹어보고 싶을 정도입니다. 가까운데 이렇게 맛있는 곳이 있었다니 참 기분이 좋네요.

     

     

     

    업체 정보

     

    업체명 : 남해소반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165번길 38

    연락처 : 031-719-919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