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인형




목차




    가열식 가습기를 2일 이상 청소하지 않고 사용하게 되면 석회질이 조금씩 겹겹히 끼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엔 두껍게 쌓인 석회질 청소가 번거로워서 2일 주기로 꼭 청소를 해주며 사용을 해주고 있습니다. 5~7일 정도에 한번씩 해줘도 괜찮다고 하지만 제 성격상 그게 안되더군요 두껍게 쌓인 석회질 벗겨내는게 더 힘든 것 같습니다 ㅎㅎ


    저는 청소할 때 주로 베이킹소다를 사용합니다. 이 외에도 중성세제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으나 개개인의 집에서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하는게 가장 좋겠죠? 종류가 달라도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럼 함께 가열식 가습기 석회 청소하는 방법을 살펴볼까요.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다양한 곳에 두루 두루 사용되는 세정제입니다. 우리가 먹는 과일 우리가 사용하는 식기류, 의류 등과 같이 우리와 밀접해 있는 곳에 사용해도 무방한 순한 생활화학제품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대충 씻어내면 안됩니다. 충분히 깔끔하게 헹궈주는 것은 기본!


    가열식 가습기 석회 청소

    1. 청소할 가습기 통을 물로 가볍게 세척해주세요

    - 우선 기존에 사용하던 물을 비워내고 샤워기를 이용해 가습기 통 내부를 물로 가볍게 씻어내줍니다.


    2. 베이킹소다 한스푼 반을 통 안에 뿌려주세요

    - 가볍게 씻어낸 통 안에 베이킹소다를 한스푼 반을 뿌려줍니다. 스푼은 티스푼 보다 살짝 큰 사이즈입니다. 양은 가습기의 크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사이즈는 7L 짜리입니다. 작다면 한스푼 더 크다면 두스푼 정도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3. 통 안에 물을 가득 채워주고 15분 정도 방치해주세요

    - 베이킹소다가 뿌려진 통 안에 물을 가득 채워주고 베이킹소다가 잘 희석될 수 있도록 저어줍니다. 그리고 15분 정도를 잠시 방치해주세요. 이 이유는 통 내부에 골고루 베이킹소다 성분이 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뜨거운 물로 채워주면 석회질이 더 잘 벗겨집니다.)


    4. 수세미로 내부를 골고루 닦아주세요 (철수세미 X)

    - 수세미를 사용해 내부를 골고루 닦아주고 석회질이 쌓인 부분을 집중적으로 문질러줍니다. 찬물로 담궈놨을 경우엔 좀 더 힘들 많이 들여야 하지만 뜨거운 물로 담궈놓으셨을 경우엔 석회질이 굉장히 잘 벗겨집니다. 석회질은 만졌을 때 굉장히 까칠까칠한 느낌이 납니다. 이 느낌이 사라지고 맨들맨들 해질때까지 잘 문질러 닦아주세요.


    5. 마지막으로 통 내부를 충분히 여러번 헹궈내주세요

    - 석회질을 잘 닦아내셨다면 이젠 베이킹소다 성분이 쭉 빠지도록 충분히 여러번 헹궈내줘야 합니다. 아무리 순한 성분이라지만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통 내부를 충분히 헹궈내주시는 걸 잊지 말아주세요. 여기까지 끝났다면 가열식 가습기 석회 청소가 끝이납니다.


    단계단계 설명하다 보니 굉장히 길어보이지만 막상 익숙해지고 나면 굉장히 단순한 작업입니다. 석회질이 몸에는 무해하다고 하긴 합니다. 하지만 열을 발생시키는 부분에 석회질이 두껍게 쌓이게 되면 기계가 제 성능을 못 낼 뿐더러 세균이 쌓이기 쉬운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청소 꾸준히 하셔서 오래동안 깔끔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